창문을 열면 마음이들어오고. 마음을 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우리 함께라서 행복한 세상...건강하게 행복한 하루 지내세요.

2024/03/05 9

상사화 / 린

린(Lyn) / 상사화 아아 모란이 아아 동백이 계절을 바꾸어 다시 피면 모란이 피면 모란으로 동백이 피면 넌 다시 동백으로 나에게 찾아와 꿈을 주고 너는 또 어디로 가버리나 인연이란 끈을 놓고 보내긴 싫었다 향기마저 떠나보내고 바람에 날리는 저 꽃잎 속에 내 사랑도 진다 아아 모란이 아아 동백이 계절을 바꾸어 다시 피면 아아 세월이 휭 또 가도 내 안에 그대는 영원하리 모란이 피면 모란으로 동백이 피면 넌 다시 동백으로 나에게 찾아와 꿈을 주고 너는 또 어디로 가버리나 인연이란 끈을 놓고 보내긴 싫었다 향기마저 떠나보내고 바람에 날리는 저 꽃잎 속에 내 사랑도 진다 아아 모란이 아아 동백이 계절을 바꾸어 다시 피면 아아 세월이 휭 또 가도 내 안에 그대는 영원하리 내 안에 그대는 영원하리 ..... O..

음악 2024.03.05

3월의 산 BEST 4

장복산長福山(584m) 봄의 달콤함으로 가성비 높게 꽉 채운 산이다. 진달래와 벚꽃, 봄을 대표하는 두 가지 낭만을 모두 즐길 수 있다. 보통 진해 기준 3월 중순에 진달래가 피고 3월 말에 벚꽃이 피는데, 기후 변화로 개화시기가 빨라지고 있다. 지난해만 해도 진해 벚꽃은 3월 말이 절정이었고 4월에는 꽃이 지는 시기였다. 성벽처럼 진해 시내를 에워싼 장복산 줄기는 암릉의 시원함과 진달래의 달콤함, 벚꽃의 낭만을 모두 누릴 수 있다. 능선을 맞댄 웅산(709m)이 덩치는 더 크지만, 산행의 재미는 장복산이 더 꽉 들어차 있다. 산행은 웅남주민운동장에서 산길을 따라 안민고개까지 길게 종주하거나, 장복산 조각공원에서 정상으로 올랐다가 덕주봉에서 둘레길을 따라 조각공원으로 돌아오는 짧은 코스가 있다. 안민고개..

등산 2024.03.05

하동 ‘칠불사 온돌’, 남원 ‘광한루 누각’… 올봄 한정판 여행지로 떠나볼까?

3월 ‘여행 가는 달’ 숨은 여행지 추천 '여행 가는 달'을 맞아 3월 29~31일 한시적으로 하루 두 차례 문화 관광 해설사와 함께 내부 탐방 행사를 여는 전북 남원 '광한루'의 야경. 광한루 내부는 문화재 보호 차원에서 출입을 제한해왔던 곳이다. 겨울이 가고 봄이 왔다. ‘여행 가는 달’ 특수도 다시 시작됐다. ‘여행 가는 달(이하 여가달)’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숙박·교통·여행 상품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국내 여행 장려 캠페인. 문체부에 따르면 지난해 가을 103만 명이 이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여행 혜택을 누렸다. 올해는 이 여가달 캠페인을 3월과 6월 연 2회로 확대 시행한다니 모르고 지나치면 손해! 3월 여가달 주제는 ‘3월 숨은 여행 찾기, 로컬 재발..

여행 2024.03.05

[오늘의 운세] 3월 5일 화요일 (음력 1월 25일 戊辰)

36년생 상대방 입장 생각해 보도록. 48년생 만족은 결과 아닌 과정. 60년생 삶은 가까이서 보면 비극 멀리서 보면 희극. 72년생 전력투구하니 종내 기쁨 얻는구나. 84년생 부끄러움 아는 사람은 치욕 없다. 96년생 실현 불가능한 꿈은 허상에 불과. 37년생 바다는 메워도 욕심은 못 채운다. 49년생 허허실실의 이치를 명심. 61년생 가야 할 길이 아직 멀구나. 73년생 결심만 해서는 결실 없다. 85년생 지금의 자신만을 생각하라. 97년생 권리를 말하기 전에 의무를 다했는지 반문하라. 38년생 길러 준 개 주인 문 격. 50년생 열 벙어리가 말을 해도 절대 가만히 있어라. 62년생 오늘은 어제의 연장. 74년생 순환 반복의 연속. 86년생 밝은 달이 구름 속에 숨으니 한 치 앞도 어둡다. 98년생 ..

생활 2024.03.05

'100세' 장수노인 혈액 뽑아 분석해보니….

핏속에서 답 찾은 무병장수 비결 장수한 사람들의 혈액 분석을 통해 공통적인 장수 비결을 파악할 수 있다. 건강검진 시 피 검사가 가장 기본적인 항목으로 포함되어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혈액이 질병 유무 등 건강 상태를 가장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하나이기 때문이다. 혈액은 체중의 7~8% 정도를 차지하며 약 6000km에 이르는 혈관을 타고 온몸을 돌아다닌다. 각종 영양분 및 노폐물이 혈액을 통해 온몸으로 흡수되고 배출된다. 혈액이 건강 지표로 활용되는 만큼 장수한 사람들의 혈액 분석을 통해 공통적인 장수 비결을 파악할 수도 있다. 자세한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 혈액 속 ‘포도당·크레아티닌·요산’ 수치 낮아 스웨덴 카롤린스카 연구소 연구진은 64세부터 99세 사이에 건강검진을 받은 노인 ..

건강 2024.03.05

식사후 이렇게 했더니 몸·마음 다 좋아졌다

날씨 풀리는 요즘, 점심시간에 ‘이거 어때’? 점심 직후 짧은 산책은 건강 유지에 더없이 큰 도움이 된다. 입춘이 지나고 날씨가 조금씩 풀리면서 한겨울의 추위가 사그러들고 있다. 추위가 덜해지는 시기는 야외활동을 조금씩 늘리기에 더없이 좋은 시기다. 특히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의 경우 점심 직후 짧은 산책은 건강 유지에 더없이 큰 도움이 된다. 소화력 증가를 비롯해 다양한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케크 의대 응급의학전문의 니키 도란 박사는 식사 후 산책이 가져다주는 구체적인 이점에 대해 정리했다. 1. 혈당 조절 밥을 주식으로 하는 한국인의 경우 식사 후에는 탄수화물이 몸에 많이 흡수되고 이는 혈당 상승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때 식후 산책이 혈당 조절의 해결책이 될 수 ..

건강 2024.03.05

“봄나물, 데칠까 생으로 먹을까”…잘못 요리하면 ‘독’ 된다!

식용이 가능한 봄나물 중에서도 두릅, 다래순, 고사리 등은 소량의 독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끓는 물에 데쳐 독성분을 제거한후 섭취해야 다. 냉이된장국, 달래무침, 쑥국, 두릅… 봄을 알리는 식탁 위 대표 음식이 바로 ‘봄나물’이다. 씁쓸한 맛과 향긋한 봄나물의 향기가 입안 가득 맴돌며 입맛을 돋우면, 나른하고 피곤했던 몸도 어느새 기운이 펄펄 나는 것 같다. 봄나물은 향긋한 맛으로 없던 입맛도 돋우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피로감과 나른함을 해소해준다. 사실, 따뜻한 봄날씨가 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우리 몸은 각종 영양분을 더 많이 필요로 하게 된다. 관련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이나 무기질은 평소보다 최고 10배까지 더 많이 필요하게 된다. 이럴 때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봄나물..

생활 2024.03.05

탱글탱글 동안 피부… 빛이 나는 ‘얼굴색’에 도움되는 음식 7

셀러리, 연어, 아마 등은 주름살이 덜 생기게 하고,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민감해지는 등의 노화 현상을 줄여준다. 나이 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피부는 윤기 나는 얼굴색이 기본이다. 특히 빛이 나는 건강한 얼굴색을 갖고 있다면, 화장을 하지 않아도 예뻐 보이고 어려 보인다. 그런데 얼굴색을 좋아지게 하는 음식이 있다. 이런 음식들은 주름살이 덜 생기게 하고,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민감해지는 등의 노화 현상을 줄여준다. 반짝반짝 빛이 나는 얼굴색을 만드는 음식 7가지를 알아본다. ◆ 셀러리 셀러리는 비타민 K를 공급해 혈액 순환을 돕고 고혈압을 낮춘다. 또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편두통이나 피부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셀러리는 수분이 많고 천연 나트륨과 칼륨까지 함유하고 있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생활 2024.03.05

단백질 몸에 좋다지만… '이 기준' 이상 먹으면 혈관 문제 유발

하루에 전체 칼로리의 22% 이상을 단백질로 섭취하면 플라크의 활성화를 유발해 동맥경화로 이어질 수 있다. 하루 전체 칼로리의 22% 이상을 단백질로 섭취하면 동맥경화가 생길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와 피츠버그대 공동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단백질로 22% 이상의 칼로리를 섭취하면 '플라크'라는 물질이 활성화한다. 플라크란 동맥벽에 축적돼 동맥경화(동맥이 딱딱하고 두꺼워지는 것) 일으켜 혈관을 손상시키거나 혈류를 방해하는 물질 중 하나다. 플라크가 과도하게 축적되면 뇌졸중이나 심장 질환 등이 발생할 위험이 커진다. 연구팀은 과체중 남성 11명과 여성 12명을 대상으로 식단 실험을 실시했다. 이들의 평균 연령은 41세였으며, 평균 BMI 지수는 약 28이었다. 이중 14명(..

생활 2024.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