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을 열면 마음이들어오고. 마음을 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우리 함께라서 행복한 세상...건강하게 행복한 하루 지내세요.

2024/03/27 9

[독자산행기] 조선왕조실록길을 따라 내장산에 오른다

기쁜 소식을 축하하는 다양한 현수막을 준비해 갔다. ‘정읍 일대는 겨울철 적설량이 상당하다. 등산의 깊은 맛을 아는 이들이 찾는 산이 내장산이다.’ 월간 산 2월호를 읽다 한 구절에 눈길이 갔다. 다음 산행지를 고민하던 나는 이 기사를 읽고 곧장 내장산 산행을 준비했다. 겨울 내장산은 익숙지 않았다. 단풍 아닌 눈 덮인 모습은 상상이 안 됐다. 전주 경기전에서 정읍 내장산 용굴까지 조선왕조실록을 옮겼다는 이안길도 궁금했다. 당장 두 눈으로 확인하고 싶었다. 새벽 6시 40분 수서역을 떠난 SRT 고속열차는 어둠을 뚫고 정읍으로 향한다. 하늘엔 구름이 잔뜩 껴있다. 강원도는 폭설로 산행이 통제되는 곳이 많다고 했는데, 내장산도 그러지 않을까 걱정된다. 국립공원 사무소에 전화해 보니 내장산은 눈이 아닌 비가..

등산 2024.03.27

안산 가볼 만한 곳, 봄나들이 드라이브 코스, 서울 근교 당일치기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 서울 근교 드라이브를 떠나고 싶은 분 ֎ 벚꽃이 가득한 봄나들이를 계획하고 계신 분 ֎ 낭만적인 분위기의 여행지를 찾고 계신 분 추위에 감기라도 걸릴까 나들이를 미뤄왔던 겨울이 지나고 봄이 찾아왔습니다. 아름다운 봄꽃들이 피어나며 햇볕 아래를 거닐기 좋은 시기인데요. 온 가족이 함께 봄날에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 추천 장소 ⭐ 화랑유원지 - 유리섬박물관 - 구봉도 낙조 전망대 & 대부해솔길 - 발리다 카페 화랑유원지 화랑유원지는 화랑호수를 둘러싼 넓은 공간에 공원 시설과 문화 예술 공간을 함께 갖춘 안산시의 복합 휴식 공간입니다. 이곳은 화랑저수지와 산책로, 체육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봄나들이를 즐기기 좋..

여행 2024.03.27

[오늘의 운세] 3월 27일 수요일 (음력 2월 18일 庚寅)

36년생 금전 운 좋아지는 시기. 48년생 사욕 죽여야 공심(公心)이 산다. 60년생 목표 향해 꾸준히 나아가야. 72년생 타인의 어려움을 내 것처럼 여겨라. 84년생 흰색과 숫자 4, 9가 행운 부른다. 96년생 시작했으면 어떤 어려움도 불사해야. 37년생 생각대로 하다가는 큰코다칠 수도. 49년생 바가지 거름이 오히려 해로운 법. 61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라. 73년생 말만 듣고 사람을 쓰지 마라. 85년생 삶의 도화지에 무엇을 그릴지는 자신이 결정. 97년생 작은 일 탓하면 큰일 망친다. 38년생 성패의 갈림은 한 생각에 달려. 50년생 앞이 가로막히더라도 진로 변경 말아야. 62년생 겸손과 양보는 복을 부른다. 74년생 성과도 없지만 실익도 없다. 86년생 가시 돋친 꽃이 더 곱다더니. 98..

생활 2024.03.27

오줌발 약해지고 탈모…어떡하지?

기운 찬 중년남성을 위한 방법 5! ◇ 테스토스테론 저하는 탈모를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남성의 정자를 생성하고 근육과 뼈에 두루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다. 테스토스테론은 보통 20대를 정점으로 서서히 분비량이 감소한다. 중년 남성들의 경우 테스토스테론 감소로 인해 각종 말 못할 고충을 겪기도 한다. 화장실을 가는 빈도수가 늘어나거나 머리숱이 줄어드는 게 그 경우다. 50대 이후 남성들이 겪는 고충은 과연 어떻게 해소할 수 있을까? 테스토스테론 저하로 인한 고충과 해결책들은 다음과 같다. ◇ 오줌발도 약해지고, 탈모 증상까지… 테스토스테론은 남성의 전립선을 발달시키는 역할을 한다. 나이가 들면서 테스토스테론은 점점 감소하는데 이 때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은 성욕 감소다. ..

건강 2024.03.27

이 잘 닦아도 고약한 입냄새…어쩌면 ‘이 질환’ 신호일 수도

구강에 특이한 문제가 생기면, 충치 이상의 심각한 질환이 숨어있다는 징후일 수도 있다. 입에서 고약한 냄새가 나거나 잇몸에서 자꾸 피가 나면, 일상생활도 불편하고 힘들게 된다. 의외로 구강질환을 방치하다가 심각한 질병의 신호를 놓치는 경우도 많다. 특히 구강에 특이한 문제가 생기면, 충치 이상의 심각한 질환이 숨어있다는 징후일 수도 있다. 치아 색깔부터 잇몸 상태까지 구강 상태는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말해 준다. 구강 상태로 알아보는 질병 신호를 알아본다. ◆ 구강 건조증 입안이 건조해지는 것은 수분 공급이 부족하거나 술을 마셨거나 담배를 피울 때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침이 충분히 분비되지 않는 것은 당뇨병의 초기 증상일 수도 있다. 입안이 건조하면 침샘 안에 있는 혈관을 걸쭉하게 만들어서 침..

건강 2024.03.27

봄바람 타고 온 알레르기 어찌하오리까?

졸음 등 부작용 줄인 신제품 치료제 속속 출시 과거에는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 치료제가 졸음을 유발한다는 이유로 꺼리는 경우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졸음 등 부작용을 줄인 치료제가 속속 나오고 있다. 따뜻한 봄과 함께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다. 꽃가루와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인한 알레르기다. 과거에는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 치료제가 졸음을 유발한다는 이유로 꺼리는 경우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졸음 등 부작용을 줄인 치료제가 속속 나오고 있다. 20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삼진제약[005500]은 최근 졸음, 진정 작용, 입 마름 등 기존 알레르기 치료제의 부작용을 줄인 펙소페나딘 성분의 일반의약품 '알러진정'을 출시했다. 펙소페나딘 등 항히스타민제는 두드러기, 가려움 등 알레르기성 반응에 관여하는 단백질인 ..

생활 2024.03.27

몸 속 ‘염증’과 싸우려면… ‘염증 수치’ 확 낮추는 음식은?

양파, 토마토, 감귤, 늙은 호박 등은 염증 수치를 낮출 수 있는 대표 항염증 식품이다. 특별한 질환이나 이유 없이 여기저기 아프다면, ‘만성 염증’이 원인일 수 있다. 염증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고, 몸 속에서 생기기 때문에 발견이 쉽지 않다. 특히 염증이 오래되어 만성화되면 치료도 어렵다. 만성염증의 경우 혈관을 통해 온몸으로 퍼져 장기에 문제를 일으키고, 동맥경화증이나 심장병, 뇌졸중 등 혈관질환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 염증 수치를 낮출 수 있는 대표 항염증 식품을 알아본다. ◆ 양파 양파에 풍부한 퀘세틴 성분은 세포의 염증과 상처의 회복을 돕는다. 특히 몸에 나쁜 활성산소로부터 위나 장의 세포가 공격당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한다. 양파의 ..

생활 2024.03.27

혈관을 웃게 하려면? 이 식품 드세요

혈액이 흐르는 관을 뜻하는 혈관은 건강의 바로미터이다. 혈관이 깨끗해야 혈액이 온몸을 원활하게 순환할 수 있다. 혈관은 신체 곳곳에 산소와 영양소 등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운반하여 신장(콩팥)을 통해 배설될 수 있도록 한다. 혈관에 문제가 생기면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각종 질병이 생긴다. 혈관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식품에 대해 알아보자. 고등어, 사과, 양파와 같은 식품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 1. 등푸른 생선 고등어, 삼치, 꽁치 등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관 속 기름을 몸밖으로 배출하는 좋은 콜레스테롤인 고밀도 콜레스테롤(HDL)을 높인다. 또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 혈관 건강에 좋다. 심장 질환, 뇌졸중 및 ..

생활 2024.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