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을 열면 마음이들어오고. 마음을 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우리 함께라서 행복한 세상...건강하게 행복한 하루 지내세요.

2024/03/23 9

여기는 대한민국 최북단 청정 오토캠핑장입니다, 명파해변 오토캠핑장

캠핑 어디까지 가봤니? 여름이면 사람들로 북적이는 동해, 북으로 내달려 보자. 민간 출입통제선 코앞까지 가면 명파해변에 조용하다 못해 적막한 오토캠핑장이 있다. 때 묻지 않은 대한민국 최북단 오토캠핑장, 텐트 문만 열면 바닷물 속으로 풍덩 들어가거나 장엄한 일출이 펼쳐진다. 파도 소리에 잠들고, 시원한 바닷바람에 더위도 사라진다. 바다 앞에 세운 나만의 여름 별장 바다 뷰 마주한 언택트 캠핑장 속초에서 고성으로 동해 바다를 끼고 북으로 달리다 보면 유명한 바다들이 줄줄이다. 아야진해변을 지나 송지호, 화진포를 뒤로하고 계속 북진하면 통일전망대 출입신고소가 나오는 데 그곳에서 5분을 더 가면 현내면 명파해변과 만날 수 있다. 명파해변은 대한민국 동해안 최북단 해변, ‘맑은 파도가 일어나는 해변’이라는 이름..

등산 2024.03.23

내 마음은 이미 봄! 인생 사진 건지는 봄꽃 여행지

따사로운 봄을 기다리며, 나들이 떠나기 좋은 봄꽃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인생 사진 명소와 축제 정보도 알차게 담아가세요! ⭐ 추천 장소 ⭐ 봉화 두동마을, 남원 용궁마을, 김천 연화지, 대구 침산공원, 강화 고려산, 고성 솔섬, 울산 슬도, 충주 목계나루 유채꽃밭 산수유 | 봉화 두동마을, 남원 용궁마을 산수유나무를 따라 걷기 좋은 용궁마을 마을 전망을 볼 수 있는 정자 봉화 두동마을은 4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산수유 주요 산지 중 하나입니다. 조선의 학자 두곡 홍우정 선생이 들여온 시조목 두 그루가 아직도 왕성하게 꽃을 피우고 있으며, 마을 곳곳에서 산수유나무가 고택의 기와 담장 위로 늘어진 고풍스러운 풍경을 볼 수 있지요. 비교적 덜 알려진 곳으로, 마을 곳곳에서 여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여행 2024.03.23

[오늘의 운세] 3월 23,24일 토,일요일 (음력 2월 14,15일 丙戌,丁亥)

[오늘의 운세] 3월 23일 토요일 (음력 2월 14일 丙戌) 36년생 금전 거래와 문서 계약은 오늘이 적기. 48년생 헛물켜지 말고 본분에 충실. 60년생 벙어리 삼 년, 귀머거리 삼 년. 72년생 일방통행 아닌 외부의 다양한 의견도 참고. 84년생 웃음은 웃음 부르는 법. 96년생 핑계 대지 말고 틈틈이 노력하도록. 37년생 건강 혹은 재물로 인한 상심. 49년생 드러낼 때, 감추어야 할 때를 구분하라. 61년생 만족 모르면 금은보석도 그냥 깡통 고철. 73년생 대체보다 구체적 관찰 필요. 85년생 내일을 믿고 오늘을 살라. 97년생 성공은 위험 무릅쓸 때 오는 것. 38년생 욕심 부리지 말고 천천히 가라. 50년생 누런 색과 숫자 5, 10 행운 부른다. 62년생 모기 보고 검 빼든 격. 74년생 ..

생활 2024.03.23

운동하다가 너무 힘들어도… 갑자기 멈추면 안 되는 이유

운동을 격렬하게 하다가 갑자기 멈추면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가 과도하게 생길 수 있다. 젊음과 건강을 유지하려면 운동은 꼭 해야 한다. 평소 몸을 잘 움직이지 않던 사람이 갑자기 운동하면 금세 힘에 부칠 수 있는데, 그렇다고 운동을 곧바로 멈추고 쉬면 안 된다. 노화를 앞당기는 물질이 만들어질 수 있어서다. 강도 높은 근력 운동을 하다가 갑자기 멈추면 활성산소가 만들어진다. 활성산소는 호흡으로 들어온 산소가 몸속에서 대사되며 생성되는 물질로, 과도하면 생체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킨다. 노화는 물론이고 치매 등 각종 퇴행성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운동할 땐 에너지를 만드는 미토콘드리아에 갑자기 다량의 산소가 공급된다. 근육을 격렬하게 움직이면 산소가 부족해지는데, 이때 우리 몸이 산소를 공급하..

건강 2024.03.23

무심코 입술에 한 ‘이 행동’… 1년 넘게 통증 일으킨다?

입술 각질로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입술 각질로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그대로 두기엔 거슬리는 나머지 입술 각질을 뜯어내는 경우도 있다. 자칫 ‘탈락성 입술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미 탈락성 입술염에 걸렸다면 방치할 경우 따갑고 화끈거리는 통증이 1년 이상 지속되기도 한다. 탈락성 입술염의 정체는 무엇일까? ◇입술 각질 사이로 세균, 칸디다 곰팡이 침투 탈락성 입술염은 입술 각질을 뜯은 후 생긴 상처에 세균이나 칸디다 곰팡이가 침투해 발생하는 질환이다. 입술에 침을 바르면 상처에 침 속 세균·곰팡이가 더 쉽게 침투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아토피성 피부염, 지루성 피부염, 건선과 같은 질환이나 비타민B 결핍, 강한 자외선 노출도 탈락성 입술염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탈락성 입술염이 있으면 입술에 계..

건강 2024.03.23

시금치의 '옥살산'이 문제라고? 시금치와 식품 궁합

시금치는 1919년에 만들어져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던 만화 캐릭터인 뽀빠이가 힘이 필요할 때마다 먹는다고 묘사될 만큼 영양식품이다. 시금치가 함유한 영양소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철분, 칼슘, 마그네슘 등 매우 다양하다. 시금치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많은 음식과 잘 어울린다. 우리의 식탁 위에 오르는 기본적인 반찬 하면 떠오르는 몇 가지 중에도 시금치나물을 빼놓을 수 없을 만큼 국민 식재료이기도 하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시금치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과 주의해야 할 음식 몇 가지를 알아보자. 빈혈 예방에 시금치와 조개를 함께 먹으면 좋다 시금치와 함께 먹으면 좋은 식품 1. 조개 시금치는 철분 함량이 높은데, 조개 또한 철분 함량이 높은 식품 중 하나다. 이 ..

생활 2024.03.23

여성호르몬 많다는 콩, 남성이 과다섭취하면 여유증에 발기부전?

콩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 인체에서 여성호르몬처럼 작용하기 때문에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 불리기도 한다. 이러한 이유로 콩이 남성의 생식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 운동하는 남성은 식물성 단백질을 멀리해야 한다는 속설까지 있을 정도다. 사실일까? 에스트로겐은 남성의 체내에서도 분비된다. 뼈 건강을 유지하고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등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소량 분비돼야 할 에스트로겐이 증가하면 드물지만 여유증이나 발기부전과 같은 성기능장애로 이어질 수 있다. 남성들이 콩 섭취를 우려하는 까닭은 콩 속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 때문이다. 이소플라본은 분자 구조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하기 때문에 체내에서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결합해 에스트로겐처럼 작용한다. 물..

생활 2024.03.23

“혈액이 잘 돌아야”…심장에 힘을 주는 식품 vs 힘 빼는 식품

매일 먹는 음식, 심장 건강에 중요한 역할 다채로운 과일과 채소는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심부전은 심장의 박출력(혈액을 뿜어내는 힘)이 약해 우리 몸에 필요한 혈액을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는 것을 뜻한다. 심장의 박출력 감소, 심장의 박출에 대한 저항의 증가로 심장에 남는 혈액량이 늘고, 폐로 혈액이 역류해 폐에 혈액이 가득 차는 폐울혈을 초래한다. 이는 전신을 순환하고 심장으로 돌아오는 혈액을 차단해 온몸에 혈액이 정체하게 된다. 또한 심장 박출량이 감소함에 따라 신장(콩팥)으로 가는 혈류량이 부족해지고, 이로 인해 콩팥에서 수분과 염분이 소변으로 배출되는 것을 억제해 체내 수분 정체를 악화시키게 된다. 우리 몸은 적절한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지 못해 허약감, 피로, 호흡 곤란을 느끼게..

생활 2024.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