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을 열면 마음이들어오고. 마음을 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우리 함께라서 행복한 세상...건강하게 행복한 하루 지내세요.

2024/02/21 9

속리산 문수봉 낙석 사망사고... 해빙기 산행 '돌조심' 하세요

기후변화로 해빙기 빨라져, 정오 무렵 12~2시 사이 조심해야 속리산 천왕봉에서 문장대로 이어진 주능선 바윗길을 걷는 등산객들. 평소 낙석 사고가 없던 곳이었으나 기온이 빠르게 오르며 얼었던 지반이 약해져 돌이 무너지는 사례가 잦아지고 있다. 속리산국립공원에서 40대 등산객이 낙석을 맞아 20m 아래로 추락해 숨졌다. 2월 18일 오후 1시 16분께 충북 보은군 속리산에서 낙석을 맞는 사고가 발생했다. 아버지와 함께 산행하던 40대 등산객 A씨는 백두대간 주능선의 신선대삼거리와 신선대 휴게소를 지나 문장대로 걷던 중이었다. 신선대휴게소를 지나 문수봉 바윗길을 오르던 중 떨어진 바위에 맞아 20m 아래로 추락했다. 주변의 등산객 신고로 충북119항공대 헬기가 출동하였으며 10분만에 구조하여 2시 40분께 ..

등산 2024.02.21

겨울 당일치기 여행으로 떠나기 좋은, 충주 힐링 여행

얼마남지않은겨울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 겨울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 ֎ 여유롭게 힐링을 즐기고 싶은 분 ֎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고 싶은 분 ⭐ 추천 장소 ⭐ 석종사, 수안보온천 족욕길, 중앙탑 사적공원, 탄금호 무지개길 석종사 석종사는 금봉산 자락에 있는 신라 말, 고려 초에 창건된 조계종 소속 사찰입니다. 이곳은 일제강점기에 폐사되어 5층 석탑만 남은 곳에 혜국 스님이 터를 닦아 지어졌는데요. 고즈넉한 분위기와 자연 풍경으로 템플스테이 명소로 알려지며 사람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는 곳입니다. 삼면이 능선에 둘러싸인 이곳에서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하며 고요한 시간을 보내보세요. ※ 석종사 -위치 : 충청북도 충주시 직동길 271-56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

여행 2024.02.21

[오늘의 운세] 2월 21일 수요일 (음력 1월 12일 乙卯)

36년생 지루하더라도 준비 단계라 생각하라. 48년생 기다리던 소식은 언제 오려나. 60년생 원숭이띠와의 거래는 득실상반. 72년생 겨울에 몸 관리 잘해둬야 봄에 큰일 감당. 84년생 격분할 때는 아무것도 하지 말아야. 96년생 금전으로 인한 구설은 피하라. 37년생 건져주니 보따리 내놓으라고 하는구나. 49년생 지렁이도 밟으면 꿈틀. 61년생 가급적 바깥출입을 삼가도록. 73년생 청소와 정리정돈으로 주변 환경을 정갈하게. 85년생 이동 아니면 개업 운. 97년생 비슷할 뿐 진짜가 아니다. 38년생 부인과, 비뇨기과에 문진. 50년생 양보와 배려로 경쟁심리가 발동되지 않도록. 62년생 동료 사이에도 저의(底意)는 적당히 감춰야. 74년생 힘 장사, 꾀 장사 못 당하는 법. 86년생 여행과 운동으로 여유를..

생활 2024.02.21

발 건강 소홀히 하면 몸 전체 균형 무너져

발은 인체의 축소판이자 제2의 심장이다. 발이 건강하면 발의 근육뿐 아니라 심장, 폐, 뇌, 내장 등 신체기능이 전반적으로 좋아져 몸 전체가 건강해진다. 그러나 정작 발 건강에 대해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다. 무지외반증, 족저근막염, 발목염좌 등 발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발 건강을 사수해야 한다. 발이 건강하면 신체기능이 전반적으로 좋아져 몸 전체가 건강해진다 발 건강이 중요한 이유 발은 26개의 뼈와 33개의 관절, 94개의 근육으로 아치를 형성해 우리 몸을 지탱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중요한 기관이다. 이 뿐만 아니라 신체의 모든 신경기관과 연결되어 있는 인체의 축소판이자 심장을 도와 혈액순환을 돕는 제2의 심장이기도 하다. 발은 아래로 몰린 피를 심장으로 보내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

건강 2024.02.21

유연하면 스트레칭 필요 없다? 스트레칭에 대한 흔한 오해 5

스트레칭은 유연성을 기르고 운동 부상을 막는 데 효과적이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은 열심히 하지만 스트레칭은 생략하는 사람이 많다. 또한 몸이 유연하다면 굳이 스트레칭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다. 그런데 운동 효과를 높이려면, 스트레칭이 반드시 필요하다. 사실, 스트레칭은 유연성을 기르고 운동 부상을 막는 데 효과적이다. 운동 못지않게 중요하지만, 그 필요성을 잘 알지 못해 스트레칭을 생략하기 쉽다. 스트레칭에 대한 흔한 오해와 진실을 알아본다. ◆ 스트레칭은 운동 전후, 언제 해야 할까? 스트레칭은 운동 전후에 따라 방법이 달라진다. 스트레칭은 정적인 스트레칭과 동적인 스트레칭으로 나뉘는데, 상황에 맞게 이를 활용해야 한다. 정적인 스트레칭은 몸을 움직이지 않은 상태에서 팔, 다리를 가..

건강 2024.02.21

고단백 만두 ‘토마토 양배추롤’

만두피 대신 양배추 활용해 소 말아내 봅니다. 다진 고기와 각종 채소로 먹음직스럽게 채웠습니다. 채소를 찜통에 쪄내면 달달한 맛만 남아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함께 먹기 좋습니다. 맛있게 드세요!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왔습니다! 토마토 양배추롤 혈당 관리 돕는 각종 채소 넣어 맛과 혈당 모두 다 잡았습니다. 토마토소스에 졸여낸 따뜻한 양배추롤은 쌀쌀한 날씨에 먹기 제격입니다. 뭐가 달라? 당뇨병 개선에 특효, 양배추 양배추는 혈당지수(GI) 26, 열량은 100g당 20kcal로 낮아 당뇨병 환자가 칼로리, 혈당 걱정 없이 먹기 좋은 채소입니다. 양배추를 조리법대로 찌면 조직이 부드러워져 먹기 편하고 특유의 단맛이 더 풍성해집니다. 양배추에 풍부한 설포라판 성분은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

생활 2024.02.21

비지·김치 찌개 자주 먹었더니… 근육-체중에 변화가?

근육에 좋은 단백질, 지방 줄이는 식이섬유 상승 효과 비지·김치찌개 비지는 칼로리가 낮은 건강식이다. 콩으로 두부를 만들고 남은 비지에는 영양 성분이 많다. 단백질이 상당량 들어 있어 근육 유지에 좋고 김치를 넣으면 식이섬유 효과로 장 건강에도 기여한다. 무엇보다 가공식품에 찌는 몸속이 편하다. 짜지 않게 만들면 밥 없이도 먹을 수 있다. 두부보다 열량 낮고 근육에 좋은 영양소 풍부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비지 100g에는 단백질이 4g 들어 있다. 두부 100g(반모)의 단백질( 9.62g)보다 적지만 열량이 낮다. 비지의 칼로리는 51㎉로 두부(97㎉)의 절반 수준이다. 음식으로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이 1293㎎, 근육 감소를 막는 루신(184㎎), 단백질 합성에 필요한 라이신(227㎎..

생활 2024.02.21

껍질 매끈하게 잘 벗겨져… 달걀 더 쉽게 삶는 방법 5

삶은 달걀이 잘 벗겨지도록 삶으려면, 식초나 베이킹 소다를 살짝 넣거나 불은 끈 즉시 바로 얼음물 또는 흐르는 찬물에 헹구는 것이 좋다. 몸에 좋은 삶은 달걀은 아침 식사로 제격이다. 완전 식품으로 영양도 풍부하면서 동시에 다이어트에도 필수 아이템이다. 단백질 등 영양은 풍부하지만, 칼로리가 낮기 때문이다. 그런데 급하게 삶아서 그런 건지, 삶은 달걀의 껍질이 잘 벗겨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아침 식사로 좋은 삶은 달걀, 껍질이 매끈하게 잘 벗겨지도록 삶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한다. ◆ 식초, 베이킹 소다 살짝 넣기 달걀을 삶을 때, 물에 식초를 조금 넣으면 삼투압 현상이 일어나 껍질이 잘 벗겨진다. 베이킹 소다도 식초의 삼투압 현상과 비슷한 작용을 한다. 끓는 물에 베이킹 소다를 조금 넣으면, 달걀의 p..

생활 2024.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