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을 열면 마음이들어오고. 마음을 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우리 함께라서 행복한 세상...건강하게 행복한 하루 지내세요.

2024/04/26 9

전국 철쭉 축제 일정 정리! 봄나들이 가볼 만한 곳 4

֎ 진분홍빛 철쭉 군락을 보고 싶으신 분 ֎ 4~5월 봄나들이를 계획하고 계신 분֎ 지역 봄꽃 축제를 방문하고 싶으신 분따사로운 날씨에 꽃이 피기 시작하며 봄나들이 떠나기 좋은 4월, 5월! 봄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진분홍빛 철쭉 구경하러 방문해 볼 만한 전국 철쭉 축제를 소개합니다. ​⭐ 추천 축제 ⭐충북 단양 소백산 철쭉제, 경남 산청 황매산 철쭉제, 경기 군포 철쭉 축제, 서울 불암산 철쭉제  충북 단양 소백산 철쭉제◇ 축제 기간 : 2024.5.23.(목)~2024.5.26.(일)◇ 위치 :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별곡리 644 (단양상상의거리),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 어의곡리 (소백산)◇ 이용요금 : 무료 *각 체험프로그램 요금 별도◇ 문의 : 043-420-2552 (단양군청 문화체육과)◇ 주..

등산 2024.04.26

섬 여행 전문가가 엄선한, 대한민국 섬 바위 10

우리나라 섬에는 기기묘묘한 바위들이 많다. 모두가 비, 바람, 파도 그리고 세월의 콜라보로 만들어진 작품들이다. 그런 바위에는 변함없이 그 자리를 지키고 있을 거란 든든함과 특별한 믿음도 있다. 그래서 골라 봤다. 내 여행에 들어와 상징적인 존재가 되어 버린 10개의 섬 바위들이다. ●하늘로 돌아가지 못한 공깃돌관매도 꽁돌 꽁돌은 진도군 관매도를 폼나게 하는 첫 번째 자랑거리다. 이 바위는 섬의 남쪽 해안가에 덩그러니 놓여 있다. 성인 남자 예닐곱 명이 양팔을 뻗어야 할 만큼 큼직하고 모양도 다듬어 놓은 것처럼 둥글둥글하다. 꽁돌은 본디 옥황상제가 애지중지하던 보물이다. 공깃돌로 착각한 왕자가 가지고 놀다 지상에 떨어뜨린 것이란다. 꽁돌 바로 아래에는 돌묘 두 개가 있다. 옥황상제의 명을 받고도 돌묘 회..

여행 2024.04.26

[오늘의 운세] 4월 26일 금요일 (음력 3월 18일 庚申)

36년생 자존심보다 목적 달성이 먼저. 48년생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하라. 60년생 칼날 쥔 사람이 자루 쥔 사람 못 당한다. 72년생 결실 보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듯. 84년생 먼 거리 여행은 이득 없다. 96년생 가족의 즐거움이 나의 행복.  37년생 허례를 삼가고 내실을 기해야. 49년생 허욕에 들뜨면 눈앞이 어두운 법. 61년생 배우자, 자녀로 웃을 일 있다. 73년생 양띠와의 동행과 동승은 피하도록. 85년생 크게 기대하기에는 운세가 아직은 미약. 97년생 기둥보다 서까래가 더 굵어서야.  38년생 범부도 셋이 모이면 제갈량 꾀를 이긴다. 50년생 자선을 베풀면 마음 홀가분하다. 62년생 의심스러우면 맡기지 마라. 74년생 좋은 일로 바쁜 하루를 보낼 듯. 86년생 집중력과 업무 능력 ..

생활 2024.04.26

술 마시다 가슴 두근거리는 사람! 과음하면 큰일 나요 “심방세동”

심방세동이란 심장이 불규칙하게 수축하는 부정맥의 일종으로, 증상이 지속되어 혈전이 생성되는 경우 뇌졸중, 치매, 심부전과 같은 위험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대체로 △노화 △심부전 △심낭염 △폐렴 △음주 △과식 등이 원인으로 작용하는데, ‘낮은 알코올 대사능력’이 문제가 될 수도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과음하는 사람의 경우 알코올 대사능력이 낮을수록 심방세동에 취약한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 다만, 알코올 대사능력과는 관계없이 음주량이 일평균 1잔 늘어날 때마다 심방세동의 위험도 1%씩 높아졌다. 술을 마실 때 남들보다 빨리 취하거나, 얼굴이 빨개지고 가슴 두근거림을 자주 느낀다면 알코올 대사능력이 낮다는 신호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과음하는 습관은 좋지 않다...

건강 2024.04.26

고관절이 욱신욱신, 다리 펴기도 어려운데…어떤 질환 때문일까?

앉거나 걷는 등의 일상적인 행동을 하다 보면, 고관절에서 찌릿하고 욱신거리는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잠깐의 통증으로 금세 지나가는 경우도 있지만, 때로는 다리를 접거나 펴는 가벼운 움직임조차 어려운 경우도 있다. 고관절 통증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질환에는 무엇이 있는지, 차이점은 무엇인지 알아보자.고관절 통증이 있으면 걷거나 앉는 등의 일상적인 움직임이 어려워진다고관절 통증 가져오는 질환 4가지1.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다리를 움직이거나 양반다리를 할 때 사타구니 앞쪽에 뻐근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에는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를 의심할 수 있다.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는 대퇴골의 머리 부분 골조직에 혈액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뼈조직이 국소적으로 괴사하는 질환을 말한다. 발병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

건강 2024.04.26

물 대신 보리차 끓여 마시는 사람들 주목… 건강에는 문제없을까?

보리차를 포함한 몇몇 차들은 식수로 마셔도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  가정집에서 보리차를 끓여 식수로 이용하는 모습은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다른 여러 가지 종류의 차들을 식수처럼 마시는 사람이 많다. 과연 차를 식수 대신 마셔도 건강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을까?◇물 대용으로 곡물차 추천…콩팥 안 좋으면 피해야결론부터 말하자면 보리차를 포함한 몇몇 차들은 식수로 마셔도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 허정연 가천대 길병원 영양실장은 “보리차, 현미차 등의 곡물로 만든 차들은 특별한 부작용이 없어 물 대신 마셔도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보리차 등의 곡물차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와 당뇨 예방에 좋고, 장 건강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이외에도 나트륨, 칼륨 등의 미네랄 성분이..

생활 2024.04.26

살 빼려면 ‘삼겹살’ 끊어야 한다고?…돼지고기 ‘이런 부위’는 좋아

다이어트 중에도 소량 섭취해도 되는 돼지고기 부위가 있다.   따뜻한 봄날씨가 시작되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겨울 동안 불어난 군살을 제거하고 다가올 여름을 미리 준비하기 위해 체중 감량에 매진하기 좋은 시즌이다. 그런데 살을 빼기 위한 다이어트 식단에서 가장 기피하는 대표적인 음식이 있다. 바로 돼지고기다. 돼지고기는 대부분 지방이 많고 칼로리가 높아서 다이어트 기피 식품이다. 다이어트 중에는 무조건 돼지고기를 끊어야 할까? 결론을 말하자면, 다이어트 중 소량 섭취해도 되는 돼지고기 부위가 있다. 그 이유는 바로 단백질 섭취에 있다.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식욕이 억제되고, 칼로리를 제한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체중 감량을 원해도 단백질 섭취는 반드시 필요하다. 단백질은 운동 ..

생활 2024.04.26

콩자반·콩나물 꾸준히 먹었더니… 중년의 몸에 변화가?

근육 유지, 핏속의 중성지방-콜레스테롤 낮추는 데 기여  콩나물은 단백질과 이소플라본 성분이 많아 갱년기에 특히 좋다.  우리가 흔히 먹는 검은콩 가운에 흑태는 크기가 크고 콩밥이나 콩자반 등에 사용된다. 서리태는 껍질은 검은색이지만 속이 녹색이고 알이 굵은 검은콩이다. 콩 음식은 단백질과 항산화 물질이 많아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요즘은 예전처럼 콩자반을 자주 안 먹는 것 같다. 콩자반·콩나물의 건강효과에 대해 다시 알아보자. 단백질의 양 비교했더니… 흑태 17.87g vs 닭가슴살 22.97g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삶은 흑태 100g에는 단백질이 17.87g 들어 있다. 삶은 노란콩(대두) 17.82g과 별다른 차이가 없다. 단순 비교는 어렵지만 고단백 식품의 대표 격인 닭가슴살이 22.9..

생활 2024.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