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을 열면 마음이들어오고. 마음을 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우리 함께라서 행복한 세상...건강하게 행복한 하루 지내세요.

2024/05 63

[힐링로드 인천] 바다·섬·강·산 ‘종합세트’ 인천의 둘레길

인천둘레길 6코스소래습지생태공원~장수천~인천대공원 10km  풍경이 사람을 위로하는 순간이 있다. 유튜브 쇼츠 마냥 빨라지는 세상 앞에서 홀로 멈추게 만드는 건, 자연이다. 북한산 백운대를 오를 체력이 없어도, 휴일 반나절밖에 시간이 없어도, 아름다운 자연을 만날 가능성은 열려 있다. 바다, 섬, 강, 산을 모두 품은 인천에서라면 말이다. 달콤한 풍경에 시간이 멈추는 순간이 있다. 그 순간을 선물하고 싶다. 연재를 시작한다.  봄날의 선잠 같은 길을 걸었다볕 좋은 하룻날 선잠 들었다. 커튼 사이로 바람이 얼굴을 만졌다. 고양이 꼬리처럼 살랑살랑 닿는 촉감 좋은 바람, 틈으로 꽃이 들어왔다. 벚꽃 한 잎이 허공 속에서 부드럽게 회전하며 떨어지는 장면. 1초가 5초 같았다. “하나, 둘…” 햇살 속에 꽃잎..

등산 07:21:15

5월 가볼 만한 곳, 영화제와 함께 즐기는 전주 감성 여행

5월 1일부터 열흘간 열리는 25회 전주국제영화제와 함께, 영화보다 긴 여운을 남기는 전주 여행을 떠나 보자.​ ⭐ 추천 장소 ⭐전주 디지털독립영화관, 객사길, 영화 호텔, 솔가숯불갈비 전주본점, 완산칠봉 꽃동산  전주 디지털독립영화관◇ 위치 :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고사동 429-5◇ 운영시간 : 10:00~20:00 / 매주 월요일, 추석, 설 명절 당일, 1월 1일 휴관◇ 요금 : 일반 7,000원 회원 6,000원 경로·청소년 5,000원◇ 예매방법 : 현장예매 또는 인터넷 예매 (온라인 예매 사이트 ‘디트릭스’ 이용)◇ 문의 : 063-231-3377◇ 유의사항 :● 광고 없이 정시에 영화가 시작되므로 상영 5분 전까지 입장● 음료를 제외한 주류 및 음식물 반입 금지 ❒ 전북투어패스를 이..

여행 07:19:41

[오늘의 운세] 5월 9일 목요일 (음력 4월 2일 癸酉)

36년생 일과 노동은 인생의 소금. 48년생 작은 습관이 성패를 좌우. 60년생 요행수 없으니 복권과 투기는 엄두도 내지 말라. 72년생 찬밥 더운밥 가릴 것 있나. 84년생 대비책을 세워 후환을 줄이도록. 96년생 겸양은 상대의 예봉을 무디게 한다.  37년생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을 수도. 49년생 진실이 때로는 상처가 될 때가. 61년생 암중모색으로 추이 관망하라. 73년생 노력도 때에 맞아야 결실 보지. 85년생 기다리지 말고 먼저 다가가라. 97년생 현실에 만족하면 행복이 절로.  38년생 가족 중 원숭이띠가 귀인. 50년생 주위를 기쁘게 하는 삶은 아름답다. 62년생 오리는 다급해도 홰에 오르지 않는다. 74년생 마음 가는 대로 진행해도 나쁘지 않을 듯. 86년생 융통성과 유연성 발휘하도록. 9..

생활 07:17:59

하루 10초만 ‘이 자세’…男女 성생활에도 도움 된다고?

팔굽혀펴기와 비슷한 자세를 유지하는 플랭크 운동...10초만 해도 코어 근육 강화해 성생활에도 좋은 운동으로 꼽혀 근력을 기르면서도 성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은 뭐가 있을까. 매일 플랭크를 하면 침대에서도 만족할만 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근력을 기르면서도 성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은 뭐가 있을까. 매일 플랭크를 하면 침대에서도 만족할만 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문가들은 헬스장에서 몸을 단련하면 침실에서 더 많은 신체적 활동을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가장 좋은 운동으로 플랭크를 추천했다. 미국 뉴욕타임즈는 최근 플랭크가 코어 근육을 강화하고 심장 건강을 자극해 성 기능에도 유익하다는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소개했다. 미국 시카고 성 치료사 레이첼 자르 박사는 “매일 플랭크를 하면..

건강 07:16:58

찌릿한 무릎 통증 젊다고 안심은 금물! 예방이 최선인 관절 건강

연골은 손상되기 전 일상 속 관리로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 연골은 한번 손상되면 재생이 불가능해 닳지 않도록 예방적 관리를 하는 게 최선이다.   SNS엔 테니스부터 골프, 등산까지 운동을 즐기며 찍은 인증샷이 가득하다. MZ세대 사이에선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사진 업로드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열심히 운동하다 보면 가끔 찌릿하며 무릎이 쑤시곤 한다. 젊은 나이를 믿고 ‘열심히 운동한 탓에 생긴 근육통인가?’하고 넘어가기 쉽지만 연골이 보내는 적신호일 수 있다. 쪼그려 앉아 걸레질하다 말고 무릎을 쓸어 만지며 한숨 쉬던 엄마의 모습도 겹쳐지는데…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 사이의 연골이 닳아 없어지는 것으로 뼈와 뼈의 충돌로 염증이 발생하고 관절액이 염증화 돼 주변 조직을 자극, 극심한 통증과 관..

건강 07:15:59

무섭게 치솟는 과일·채소 물가에… 식재료 잘 고르면 돈 번다

최근 중동 전쟁 위기, 기후 변화 등으로 물가가 무섭게 오르고 있다. 그 중심에 채소·과일이 있다. 글로벌 투자은행(IB) 노무라증권에 따르면 한국의 과일류의 상승률은 올해 1~3월 월평균 36.9%로 주요 선진국 중에서 가장 높았다. 채소류 상승률도 10.7%에 달했다. 마트나 시장에 가기 겁날 정도인데, 식재료 하나를 고르더라도 잘 고르는 법과 신선하게 보관하는 법을 알아두자.◇냉이, 감자, 고추, 대파, 부추, 브로콜리3~4월이 제철인 냉이는 뿌리가 굵은 것은 질기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먹고 남은 냉이는 물을 뿌린 키친타올로 싸서 지퍼팩에 보관하고 되도록 빨리 먹는다. 오래 두고 먹으려면 삶아서 냉동보관한다. 5~6월에 출하되는 햇감자는 맛과 영양이 풍부하다. 감자는 표피에 광택이 있고 모양..

생활 07:14:48

“하루 ‘이 오일’ 7g 먹어라”…나쁜 장 세균 없애고 암세포 죽여

혈당·콜레스테롤 조절, 암세포 사멸 촉진 올리브 오일이 치매로 인한 사망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리브 오일이 전반적인 식단의 질에 관계없이 치매로 인해 사망할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미국 하버드대 공중보건대학원 연구팀은 미국 간호사 건강 연구(Nurse’s Health Study)와 보건 전문가 후속 연구(Health Professionals Follow-up Study)에 참가한 대상자 중에서 심혈관 질환이 없고 암이 없는, 평균 연령 56세 여성 6만582명과 남성 3만1801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올리브 오일, 치매로 인한 사망 위험 줄여연구팀은 대상자들의 식이 패턴을 4년에 한 번씩 조사하면서, 평균 28년을 추적 관찰해 사망률과 얽힌..

생활 07:13:49

“전립선암 막고, 심장 튼튼”…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짝꿍

풍미 높이고, 영양가 풍부하고, 질병 예방에 도움 스테이크 등 구운 고기에 로즈마리를 곁들이면 발암 물질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  맛도 좋고, 영양가도 높고, 질병을 예방하고…. 함께 먹으면 이렇게 다양한 효과를 내는 음식들이 있다. 미국 방송 폭스뉴스가 소개한 함께 먹으면 좋은 식품들을 정리했다. 생선+마늘=생선을 먹을 때 마늘을 곁들이면 일부 암을 예방할 뿐 아니라 자연적인 면역력 촉진제가 되기도 한다. 마늘은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증가를 억제하고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토마토=라이코펜이 풍부한 토마토와 브로콜리를 함께 먹으면 전립선(전립샘)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종양의 크기가 줄어든 것을 발견했다. 강황+후추=카레에 주로 쓰이는 황금색 양념인 강..

생활 07: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