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을 열면 마음이들어오고. 마음을 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우리 함께라서 행복한 세상...건강하게 행복한 하루 지내세요.

2024/05/01 9

등산 잘하는 호흡법, 고수들에게 물어봤습니다

[등산고수들의 호흡법]  매년 봄이면 등산을 시작해 보려는 초보들이 산 입구에 가득하다. 이들은 호기롭게 산에 첫발을 내딛지만 몇 걸음 걷지 않아 달려드는 두 가지 괴로움에 당황하곤 한다. 하나는 오르막을 오르기 시작하자 불붙어 녹아내릴 것 같은 허벅지근육, 다른 하나는 바로 ‘숨’이다. 턱까지 차오르는 숨은 어떻게든 억눌러 보려 해도 멈춰서 쉬지 않는 한 도무지 제어하기 쉽지 않다. 게다가 봄은 미세먼지와 꽃가루로 인해 가뜩이나 숨 쉬기 까다로운 계절이다. 미세먼지에 민감해 마스크라도 쓰고 산행한다면 곧잘 숨넘어갈 것처럼 숨을 쉬면서 산행하기 일쑤다. 그렇다면 등산고수들은 과연 어떻게 호흡할까? 그들도 숨이 찰까? 또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 산행을 해도 괜찮을까? 엄홍길, 김재수 대장과 장거리 산행 고수..

등산 2024.05.01

아산과 천안에서 찾은 데이트하기 좋은 곳 BEST 4

맛과 분위기는 물론이고,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곳. 충남 아산에서 찾은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 4곳을 소개한다.   ●고즈넉한 주택가에 위치한 카페, 고목림 고즈넉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카페. 아산 배방면에 위치한 고목림은 ‘오래된 나무로 만들어진 숲’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전체적으로 베이지톤이 감도는 일본식 가옥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고목림에는 너른 마당이있다. 봄에는 다소 복작거리는 내부보단 온실처럼 꾸며진 외부 공간을 추천한다.  생과일 데니시, 당근 케이크, 다쿠아즈, 각종 쿠기 등 디저트 메뉴가 상당히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시그니처 음료로는 ‘오레그랏세’와 ‘밤이깊었소’. 오레그랏세는 일본식 연유라떼다. 얼음이 들어가지 않은 우유과 연유, 더치 커피, 그 위에 다시 보드라운 ..

여행 2024.05.01

[오늘의 운세] 5월 1일 수요일 (음력 3월 23일 乙丑)

36년생 몰입과 집중으로 능률 높이도록. 48년생 굿 보고 떡이나 먹으면 그만. 60년생 과감한 결단과 신속한 행동 필요. 72년생 나태 혹은 오만해지기 쉬운 시기. 84년생 주어진 일에 최선 다하라. 96년생 거북한 약속이면 피하는 게 상책.  37년생 여유롭다면 인심도 베풀며 살라. 49년생 주변으로부터 스트레스 받을 일 많다. 61년생 아랫사람 포용하면 만사 순성. 73년생 일의 성패는 사고와 자세에 달려 있음을 명심. 85년생 집안에 경사 있을 듯. 97년생 마른 나무 타면 생나무도 탄다.  38년생 남 탓만 해서는 문제 해결 어렵다. 50년생 단순하게 생각할 때 답 나온다. 62년생 관절, 치아, 허리 주의. 74년생 농부는 여름에 하루 놀면 겨울에 열흘 굶는다. 86년생 장거리 여행에 이로움이..

생활 2024.05.01

진짜 살 빼려면 격렬하게!… 고강도 1분 ‘이 운동’하라!

진짜 살 빼고 싶은 사람들에게, 운동 전문가들은 체지방을 빠르게 빼주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추천한다.  올봄에는 정말 살을 빼고 싶다면, 운동 방법 선택에 주의해야 한다. 살은 찌기는 쉽지만 빼기는 정말 어렵다. 소식하고 운동해도 다이어트는 쉽지 않다. 진짜 살 빼고 싶은 사람들에게, 운동 전문가들은 체지방을 빠르게 빼주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추천한다. 짧은 시간에 강력한 체지방 연소 효과를 자랑하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의 운동 방법을 알아본다. ◆ ‘1분 운동’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어떤 운동?체지방을 빠른 속도로 뺄 수 있는 운동은 무엇일까? 바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이 체지방을 빠르게 연소시키는 운동이다. 이는 ‘1분 운동’이라고도 불린다. 1분 전후로 격렬하게 운동을 ..

건강 2024.05.01

내일은 '꼭' 아침에 운동해야 하는 이유

가장 효과적인 운동 시간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혹자는 점심에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하며, 누구는 저녁에 운동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말한다. 물론, 아침에 운동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다. 아침 운동을 하면 좋은 점에 대해서 알아본다. 아침운동  엔도르핀 분비일명 행복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엔도로핀은 저녁에 운동할 때보다 아침에 운동할 때 더 많이 분비된다. 이는 아침 운동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해소되기 때문이다. 아침 운동으로 스트레스 수치가 낮아지면, 혈액이 뇌로 원활하게 공급되어 집중력과 일의 능률이 높아지기도 한다. 더불어, 아침 운동으로 인해 분비된 엔도로핀은 하루를 활기차게 만들어주며 우울증과 건망증 개선에도 큰 효과를 보인다.칼로리 소모량 증가운동은 신진대사율을..

건강 2024.05.01

살 안찌는 ‘두부 스테이크’로 근사한 한 끼 식사!

오늘은 두부를 함박 스테이크처럼 만들어 봅니다. 두부, 닭 가슴살, 각종 채소를 섞어 만든 두부 스테이크는 채소나 두부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이 먹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가족들과 다함께 즐기세요!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왔습니다! 두부 스테이크두부 스테이크 곁들임 메뉴로 구운 채소 샐러드 준비했습니다. 채소 더해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까지 빠짐없이 챙겼습니다. 일반적인 고기 스테이크와 유사한 식감을 내려면 두부의 물기를 확실하게 제거하는 게 좋습니다!  뭐가 달라?동물성‧식물성 단백질 함께두부는 단백질과 칼슘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수분이 풍부해 충분히 포만감을 줘 과식을 방지하고 일반 스테이크보다 칼로리가 낮아 체중 관리에 좋습니다. 두부 속 이소플라본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을 깨..

생활 2024.05.01

몸에 좋은 것 아녔어? ‘해산물’이 암 위험 높이는 이유

해산물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암 발병 위험을 높이는 PFAS(과불화화합물) 노출 위험이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PFAS(과불화화합물)는 조리기구, 화장품, 종이컵, 식품 포장용지, 방수 의류, 얼룩 방지 카펫 등에 쓰이는 화학물질이다. PFAS는 잘 분해되지 않는 물질이라 대기나 물 등에 남아 음식과 음료를 오염시킨다. PFAS에 노출되면 혈액을 타고 면역체계에 영향을 미쳐 암 등 다양한 질환의 발병 위험이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다.미국 다트머스 가이젤 의과대 연구팀이 뉴햄프셔주 포츠머스에 거주하는 1829명의 해산물 소비 습관을 분석했다. 포츠머스 거주민들은 해산물 섭취량이 많았는데 하루 평균 약 28.35g의 해산물을 섭취했다. 연구팀은 참여자들의 거주 지역에서 발견되는 26개의 해산물 품목별 P..

생활 2024.05.01

버릴 것 없는 '완전 채소' 잘 먹는 법

먹어도 살 안찌는 건강음식 ‘셀러리’ 셀러리에는 비타민이 여러 종류로 포함되어 있고 칼륨도 풍부하고 수분과 섬유질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  우리나라에 미나리가 있다면 서양에는 ‘셀러리’가 있다. 오래 전부터 서양에서 약용으로 먹어온 셀러리는 오늘날 대표적인 웰빙 채소로 식단에 오르고 있다.약용으로 사용되어온 만큼 셀러리는 영양소가 풍부하다. 비타민이 여러 종류로 포함되어 있으며 칼륨도 풍부하고 수분과 섬유질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셀러리는 줄기는 물론 이파리도 식용 가능해 버릴 것 없는 완전 채소로도 즐길 수 있다. 셀러리의 각종 효능과 조리법은 다음과 같다. ◇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모되는 칼로리가 더 크다셀러리는 고대 로마 시대에서부터 약용으로 사용되었다. 지중해가 원산지이며 잎을 엮어 고대 올림픽 승..

생활 2024.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