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을 열면 마음이들어오고. 마음을 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우리 함께라서 행복한 세상...건강하게 행복한 하루 지내세요.

2024/04/23 9

산에 허기진 주5일 근무 직장인…백두대간·100명산 1년 만에 완등

땅통종주’ 완주한 황선수씨 극한 산행은 단순히 체력만 좋다고 가능한 것이 아니다. 산을 대하는 올곧은 태도와 이념, 탄탄한 지식과 경험을 두루 갖춰야만 안전히 산행을 마칠 수 있다. 넷플릭스 인기 예능 에서 피지컬이 뛰어난 이를 탐구했듯, 월간은 ‘산지컬’이 뛰어난 이들을 만나본다. 직장인들이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운동 같은 취미 생활을 통해 건전하게 해소할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러지 못하고 있다. 폭식이나 폭음 등 부정적인 방법을 택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황선수씨는 이를 폭산山으로 푼다. 평일엔 회사에서 직장 생활을 하다가 토요일, 일요일이면 전국 곳곳으로 내려가 산을 탔다. 유명한 종주 길들은 물론 100대 명산을 마치 게걸스럽게 먹어치우듯 올랐다. 하루에 독립된..

등산 2024.04.23

[더가게 함께가게] 전통의 멋, 로컬의 힙이 살아있는 경북으로 떠나기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전통문화의 고장, 경상북도로 여행을 계획하는 분 · 경북의 감성 가득한 카페부터 특별한 체험, 숙박까지 한 번에 해결하고 싶은 분 · 경북의 청정 자연과 품질 좋은 특산품을 만나고 싶은 분 · 지역 경제를 살리는 로컬크리에이터에 관심이 많은 분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문화의 고장,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전통 문화가 살아 숨쉬는 지역이자 깨끗하고 맑은 자연 환경이 어우러져 품질 좋은 농산물이 가득한 곳이기도 하죠. 경북에는 이러한 로컬 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크리에이터들이 있습니다. 경북의 추억을 오래오래 간직할 수 있는 기념품부터 감성 가득한 숙소와 카페, 특별한 공방체험까지! 전통의 멋, 로컬의 힙을 가득 느낄 수 있는 경상북도로 함께 떠나볼까요? #1..

여행 2024.04.23

[오늘의 운세] 4월 23일 화요일 (음력 3월 15일 丁巳)

36년생 온갖 현상의 시작은 마음에서 비롯됨을 명심. 48년생 뜻 있으니 길은 열린다. 60년생 핑계 대지 말고 틈틈이 노력하도록. 72년생 남자는 비뇨기과 여자는 부인과에 진료. 84년생 게 등에 소금 뿌려봐야. 96년생 사사로운 감정이 오해 살 수도. 37년생 실현 불가능한 꿈은 허상에 불과. 49년생 극성스럽게 한다고 될 일이 아니다. 61년생 원인 없는 결과는 없다. 73년생 고요할 때 잘 들리고 어두울 때 더 빛나는 법. 85년생 닭띠와의 거래는 다다익선. 97년생 감정을 죽이고 이성을 깨워라. 38년생 몸은 힘들어도 마음은 청춘. 50년생 화해와 소통의 시작은 나로부터. 62년생 새가 오기를 원하거든 나무를 심어라. 74년생 임기응변으로 무리 없이 해결될 듯. 86년생 식은 죽도 불어 가며 먹..

생활 2024.04.23

‘멜라토닌’ 도둑 스마트폰∙무드등, 진짜 꿀잠 자려면

‘수면 호르몬’으로 잘 알려진 멜라토닌이 영양제 시장을 달구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업 베리파이드마켓리서치(verifiedmarketresearch)에 따르면 2022년 멜라토닌 약물의 전세계 시장 규모는 2조 1천억원(16억9천만달러)에 달했다. 연평균 성장률을 고려할 때 2030년에는 4조 7천억원을 넘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우리나라는 합성 멜라토닌을 전문의약품으로 분류한다. 처방 전이 있어야만 살 수 있다는 뜻이다. 미국 등의 쇼핑몰에서 해외직구로 들여오는 것은 불법이다. 반가운 소식은 최근 ‘식물성 멜라토닌’이 개발, 출시되면서 국내 소비자들도 일반식품의 형태로 멜라토닌을 접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멜라토닌이 건강에 끼치는 영향과 식물성 멜라토닌의 특징을 알아본다. 현대인들은 잠이 부족하다..

건강 2024.04.23

“탈모 걱정이라면”…피부과 의사 ‘이 3가지’ 추천, 뭘까?

비타민D, 비오틴, 호박씨 오일 등 스트레스가 늘어나고 음주 등으로 탈모를 걱정하는 연령층이 내려가고 있다. 탈모는 이제 더 이상 중년 이상 사람들만의 고민거리가 아니다. 스트레스가 늘어나고 음주 등으로 탈모를 걱정하는 연령층이 내려가고 있다. 탈모는 균형 잡힌 식습관을 통해 개선할 수 있는데 모발 전문가들은 보충제도 건강한 모발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여성 전문 라이프 매체 SHEFINDS(shefinds.com)은 건강한 모발 성장을 위해 피부과 전문의들이 승인한 3가지 보충제를 소개했다. 모발 성장 촉진하는 비타민D 비타민 D는 햇빛 및 뼈 건강과 연관될 수 있지만, 머리카락과 두피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피부과 전문의인 엘아인 쿵 박사는 “연구에 따르면 낮은 수준의 비..

건강 2024.04.23

식품첨가물 많은 초가공식품, 건강에는 ‘이런’ 영향

식품의 맛을 내기 위해 첨가물을 넣거나 식품 보존을 위해 방부제 등을 넣은 음식을 두고 흔히 ‘가공식품’이라고 부른다. 그런데 최근에는 가공식품 대신 ‘초가공식품’이라는 표현이 더욱 많이 사용되고 있다. 가공식품과 초가공식품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초가공식품이 건강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본다. 소시지와 햄 등의 초가공식품에는 식품첨가물이 다량 함유돼 있다 원재료 형태 없는 ‘초가공식품’, 암 유발하고 사망 위험도 높여 식품 가공 정도를 기준으로 만든 식품분류체계(NOVA)에 따르면, 식품은 △자연식품 및 최소 가공식품 △가공 식재료 △가공식품 △초가공식품으로 분류된다. 이 중 가공식품은 원재료에 맛을 더하거나 유통기한을 늘리기 위해 각종 첨가물을 더한 음식을 말한다. △우유를 굳힌 치즈 △과일을..

생활 2024.04.23

숲 속의 버터 ‘아보카도’의 효능 3가지

아보카도는 기네스북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이며, 타임지에서 뽑은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다. 숲속의 버터로 알려진 아보카도. 다음은 이러한 아보카도의 3가지 효능이다. 아보카도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꼽힌다 1. 고혈압 예방 아보카도는 칼륨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미국 농무부(USDA)에 따르면 아보카도 100g 당 칼륨 함량은 485mg이다. 칼륨은 신체에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데, 그 중에서도 신경 기능 유지, 근육 기능 개선, 혈압 조절 등의 역할을 한다. 따라서 칼륨은 고혈압 예방에 탁월한 과일이다. 칼륨은 세포 내외의 수분과 전해질 농도를 조절하며 혈압을 유지하는 데 관여하므로 고혈압 환자는 칼륨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다. 2. 심장병 예방 아보카도는 단일 불..

생활 2024.04.23

"너무 아삭하고 맛있는데"… 소변에서 '스컹크 방귀' 악취 유발하는 채소는?

아스파라거스 소변에서는 너무 독하지 않은 은은한 암모니아 향이 나는 게 정상이다. 하지만 때로 평소보다 심한 악취가 날 때가 있다. 질환의 신호일 수 있지만, 먹은 음식에 의한 걸 수도 있다. 특히 4~5월이 제철인 '아스파라거스'는 소변 악취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아스파라거스는 숙취 해소에 효과적인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산'이 처음 발견된 채소다. 씁쓰름하지만 담백하고 아삭해 생(生)으로 먹기도 하고 데치기, 굽기 등 다양한 조리법을 활용해 샐러드 등에 쓰이기도 한다. 문제는 먹고 난 뒤 소변에서 극심한 악취가 날 수 있다는 것. 아스파라거스에 들어있는 '아스파라거스 산(aspargusic acid)'이 '메테인사이올(methanethiol)'이라는 유기 황화합물로 분해되면서 나는 냄새..

생활 2024.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