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을 열면 마음이들어오고. 마음을 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우리 함께라서 행복한 세상...건강하게 행복한 하루 지내세요.

2024/06/21 9

평사리공원에서 화개장터까지 18㎞

지리산, 섬진강, 악양들판 잇는 박경리 토지길  지리산 운무와 섬진강, 악양들판   '1897년의 한가위. … 무색옷에 댕기꼬리를 늘인 아이들은 송편을 입에 물고 마을 길을 쏘다니며 기뻐서 날뛴다'로 시작해 '"만세! … 아아 독립 만세! … " 외치고 외치며, 춤을 추고, 두 팔을 번쩍번쩍 쳐들며, 눈물을 흘리다가는 소리 내어 웃고, 푸른 하늘에는 실구름이 흐르고 있었다.'로 마침표를 찍는 박경리 대하소설 '토지'.구한말, 동학농민혁명, 일제강점기, 해방을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이를 정면으로 다루지 않는다.역사의 소용돌이를 살아내는 민초들의 삶을 말할 뿐이다. ◇ 민초의 삶이 모여 역사의 강물을 이루다위대한 영웅이나 큰 역사적 사건을 다룬 세계 문학은 많다. 그러나 개개인의 삶이 모여 역사를 이루는 것..

등산 2024.06.21

해변산책부터 레이싱까지, 제주 반려동물 동반여행 추천 코스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제주여행, 계획 단계부터 벌써 설레는데요! 반려동물 전세기를 타고 떠나는 제주여행 추천코스를 지금부터 소개해드립니다. 비행기 옆자리에 우리 강아지를 태우는 특별한 경험부터 제주에서만 즐길 수 있는 맑은 바다, 반려견 동반 레이싱 프로그램까지 반려동물과 새로운 추억을 쌓고 싶다면 주목해주세요! 반려동물과 제주도로 이동 요즘 반려동물과 함께 제주도를 갈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지고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비행기 좌석 아래 반려동물 케이지를 두고 탑승하는 기존 방법뿐만 아니라, 옆자리에 반려동물을 앉혀놓고 갈 수 있는 반려동물 전세기 상품, 그리고 완도, 목포 등의 지역에서 배를 타고 이동하는 페리 상품 등도 출시되고 있답니다. 우리 강아지의 건강상태, 몸무게, 각 교통수단별 주의사항..

여행 2024.06.21

[오늘의 운세] 6월 21일 금요일 (음력 5월 16일 丙辰)

36년생 갈 길 멀면 짐 가볍게 싸도록. 48년생 불평불만은 문제 해결에 도움 안 된다. 60년생 다소의 정체 있어도 조급해 마라. 72년생 소원했던 은인 찾아 마음 전하라. 84년생 정(情) 끊는 칼 있나. 96년생 골치 아팠던 일 봄눈 녹듯 해결.  37년생 가족 간 언쟁은 손해 막심. 49년생 문서로 인한 즐거움이 기대. 61년생 관계에서 신의 버리면 무엇으로 성공. 73년생 장거리 여행, 출장은 손해 뒤따를 수도. 85년생 일 많고 실속은 적고. 97년생 상대방 취향과 기호에 맞추도록.  38년생 지출하기 전 잔고를 생각하라. 50년생 막힌 곳 있으면 억지로 뚫으려 마라. 62년생 하나 얻었다면 하나는 양보. 74년생 감사할 줄 알면 감사받을 일도 있다. 86년생 함부로 한 약속이 발목 잡을 수도..

생활 2024.06.21

종아리 아프고, 발기도 시원찮은 男…‘이것’ 막힌 탓?

관상동맥 막히면 턱과 허리 통증도 생겨…‘소리 없는 증상’에 각별히 주의해야  걸을 때 종아리가 아픈 일이 잦다면 관상동맥이 꽉 막히지 않았는지 의심할 필요가 있다. 증상이 사라지지 않으면 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아야 한다.  관상동맥이 막히면 심장마비(급성 심근경색)를 일으킬 수 있다. 하지만 평소엔 걸을 때 종아리가 아프거나 발기부전, 턱 통증, 요통 등 증상을 나타낼 수도 있다. 자신의 몸 상태에 귀를 기울여야 하는 까닭이다. 미국 건강포털 ‘더헬시(Thehealthy)’가 ‘관상동맥이 막히면 소리 없이 나타나는 각종 증상’을 소개했다. 걸을 때 종아리가 아프다관상동맥이 막히는 죽상동맥경화증은 다리 동맥의 혈액순환을 방해한다. 특히 담배를 피우는 죽상동맥경화증 환자는 만성폐쇄성폐질환 진단을 받기 전에..

건강 2024.06.21

아직 젊은데, 걸을 때마다 뒷짐 지는 사람… ‘이곳’ 근력 부족하단 신호

허리를 굽혀 걷는 게 편하고 뒷짐을 지고 다닌다면 허리 근력이 떨어졌다는 신호일 수 있다.  나이가 들수록 허리에 뒷짐을 지고 다니는 게 편한 사람이 많다. 최근 박명수 역시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50대부터 뒷짐을 지는 게 편해졌다고 밝힌 바 있다. 뒷짐은 허리 근력이 떨어졌을 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일 수 있다.허리 근육은 척추를 지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나이가 들어 근육이 약해지면 허리가 굽을 수도 있다. 허리 근력이 떨어진 것을 의심해야 할 때는 ▲허리를 굽혀 걷는 것이 편하고 ▲허리에 힘이 없어 뒷짐을 지고 다닐 때다. 또 벽에 등을 붙이고 섰을 때 뒤통수와 발뒤꿈치가 모두 벽에 닿지 않거나 5분 이상 유지하기 어려운 것도 허리 근력이 약하다는 신호다. 노년기 반듯한 허리를 지키고 싶다면..

건강 2024.06.21

두부로 만들어 고소~ 이색 주먹밥 ‘하와이안 무스비’

당뇨 식단   하와이안 무스비는 하와이에서 즐겨 먹는 요리로, 김으로 재료를 감싸 네모나게 만든 주먹밥을 말합니다. 기본 재료로 햄이 들어가 ‘스팸 무스비’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햄 대신 두부 넣어 담백하고 건강하게 완성했습니다. 맛있게 드세요!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하와이안 무스비재료만 준비하면 만드는 건 ‘식은 죽 먹기’입니다. 구운두부의 고소한 맛이 두부를 싫어하는 아이들의 입맛도 사로잡습니다.뭐가 달라?햄 대신 두부두부는 영양가가 높습니다. 이소플라본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단백질이 근육 생성과 면역력 향상을 돕습니다. 100g당 84kcal로 열량이 낮아 당뇨병 환자가 부담 없이 먹기도 좋습니다. 조리 전 두부를 얼렸다가 녹여서 사용하면 건강 효능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두부를 얼리..

생활 2024.06.21

더운 날 기력 보충 위해, 6월 제철인 ‘이 음식’ 드세요

​매실에는 비타민A, 비타민C, 칼륨 등 영양소가 풍부하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6월이다. 요즘처럼 급격히 기온이 상승할 땐 땀을 많이 흘리면서 몸이 지치기 쉽다. 적절한 영양 섭취를 통해 건강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특히 6월에는 기력 보충에 좋은 음식들이 많다. 제철 음식의 건강 효능을 알아본다.◇장어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알려진 장어는 5~6월이 제철이다. 장어는 비타민과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해 피로 해소와 기력 보충, 빈혈에 좋다. 또한 장어는 정력에 좋은 뮤신과 코드로이친 성분이 풍부해 스태미나 식품으로도 알려졌다. 장어를 먹을 땐 생강, 부추와 함께 먹으면 더 좋다. 비린 맛을 없애줄 뿐 아니라, 소화 작용을 돕고, 면역력을 높인다. 다만, 장어를 먹은 뒤에 후식으로 복숭아, 사과, 포..

생활 2024.06.21

건강식품으로 인기인 양배추, ‘이런 사람’에겐 오히려 독 된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이 있는 사람은 양배추를 과하게 섭취하지 않는 게 좋다.  양배추가 건강식품으로 핫하다. 배우 소이현과 인교진도 최근 유튜브에서 주식이 거의 양배추로 바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밝힌 바 있다. 실제로 양배추는 열량도 낮고 섬유질이 풍부한 십자화과 채소다. 그러나 양배추 섭취에 주의해야 할 사람이 있다. 바로 갑상선기능저하증 환자다.갑상선기능저하증이 있는 사람이 양배추를 과하게 섭취하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은 갑상선호르몬 부족으로 나타나는 질환이다. 온몸의 대사 기능이 떨어지고, 쉽게 피로해진다. 갑상선기능저하증 환자는 고이트로겐 성분 섭취를 주의해야 하는데, 이 성분은 양배추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 많이 들었다. 고이트로겐이 체내 갑상선호르몬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생활 2024.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