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문을 열면 마음이 들어오고. . . 마음을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 국내의 모든건강과 생활정보를 올려드립니다

2024/06/209

In Your Eyes / Kylie Minogue In Your Eyes / Kylie Minogue    What on earth am I meant to doIn this crowded place there is only youWas gonna leave now I have to stayYou have taken my breath awayIs the world still spinning aroundI don't feel like coming downIt's in your eyesI can tell what you're thinkingMy heart is sinking tooIt's no supriseI've been watching you latelyI want to make it with youDestiny has a funny wayWhen it.. 2024. 6. 20.
지리산 청학동·삼신봉·쌍계사 우리가 꿈꾸던 그곳…'호리병 속 별천지'  지리산 자락 쌍계사  섬진강을 내려다보는 지리산 남쪽 중턱 해발 800m 고지 일대는 예로부터 '청학동'이라 불렸다. ◇ 우리가 꿈꾸던 그곳청학동은 푸른 학이 울면 태평성대가 온다는 곳, 이상향을 뜻한다. 청학동이 정확히 어디인지는 시대와 사람에 따라서 달리 지목됐다.신라의 대학자 최치원은 쌍계사 일원을 '호리병 속 별천지'(壺中別有天地)라며 청학동이라고 했고 고려 시대 이인로는 '파한집'에서 지리산 안에 청학동이 있다고 했다. 조선시대 선비들은 불일폭포, 불일암, 세석평전, 덕평 등을 청학동이라고 기록했다. 지리산 산간 마을인 의신, 매계, 묵계가 청학동으로 지칭되기도 했다.지리산 10경 중 하나인 불일폭포는 쌍계사에서 계곡을 따라 북동쪽으로 2.5㎞ 정도 올.. 2024. 6. 20.
‘인사이드아웃’ 정원부터 버스킹까지, 식집사를 위한 화훼박람회 추천 반려 식물 키우는 식물 애호가들은 주목! 다채롭고 아름다운 식물들의 향연, 화훼 박람회가 시작됐다. 소장 욕구를 일으키는 희귀식물과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화려한 정원, 그리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까지, 볼거리 가득한 전국 화훼 박람회와 주변 여행지를 소개한다.​ ⭐ 추천 장소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가평 자라섬 꽃 페스타, 대구꽃박람회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위치 : 서울 광진구 강변북로 139 뚝섬한강공원 일대◇ 기간 : [본행사] 2024. 5. 16.(목)~2024. 5. 22.(수) / [상설전시] 2024. 5. 23.(목)~2024. 10. 8.(화)◇ 문의 : 02-521-4626◇ 운영시간 : 12:00~19:00 (5~8월) / 11:00~18:00 (9~10월) ◇ 이용요금 : 무료‘서울국.. 2024. 6. 20.
[오늘의 운세] 6월 20일 목요일 (음력 5월 15일 乙卯) 36년생 재가(在家)는 손재 막는 길. 48년생 베풀면 풍요롭다. 60년생 구설수 염려되니 귀 막고 입 막고. 72년생 공(功)은 아랫사람에게 돌리라. 84년생 한발 물러서면 하늘 높고 땅도 넓다. 97년생 이해하지 않으면 오해만 쌓이기 마련.  37년생 궁(窮)하니 통(通)하는 법. 49년생 쓰러졌을 때 내일을 생각하라. 61년생 가까운 사이일수록 지킬 선 있다. 73년생 고뇌에 찬 한마디는 헛된 백 마디보다 값지다. 85년생 변화의 시기니 주저하지 말라. 97년생 감정 소모 최대한 절제하도록.  38년생 집착은 근심과 걱정을 초래. 50년생 겸허한 자세로 상대 대하면 과오는 없다. 62년생 바빠도 근처 공원 산책 나서봄이. 74년생 앉은 김에 쉬어가자. 86년생 상대방 처지에서 생각하라. 98년생 현.. 2024. 6. 20.
“발바닥 자극하면 왜 좋을까?”…맨발 걷기, 진짜 효과는 ‘이것’ 발의 경락 자극과 피톤치드·음이온 효과 발휘 맨발걷기는 신발을 신고 걸을 때 많이 자극받지 못했던 발 근육과 신경 감각을 발달시키는 효과가 있다.  녹음이 우거진 초록의 계절을 맞아 맨발걷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둘레길 같은 등산로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맨발걷기 전용의 ‘황톳길’ 조성이 늘어나면서 안전하고 편리한 맨발걷기가 가능해졌다. 120개 이상 지자체가 ‘맨발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통과시켰다. 맨발걷기 대회나 축제도 자주 열린다. 이처럼 ‘맨발걷기 열풍’이 분 것은 다양한 건강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됐기 때문이다.전문가들에 따르면, 맨발걷기는 신발을 신고 걸을 때 많이 자극받지 못했던 발 근육과 신경 감각을 발달시키는 효과가 있다. 맨발로 걸으면 발가락에 힘을 주게 되고, 발.. 2024. 6. 20.
잘못된 방법으로 근육 키우다 정력이 ‘뚝’…뭔 일? 스테로이드 약물 사용하면 부작용 발생 스테로이드 복용 등 불법적인 방법으로 근육을 만들면 심각한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다.  근육이 울퉁불퉁한 상남자들을 보면 남성 호르몬이 충만한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이들 중에는 오히려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부족한 사람들도 적지 않다. 잘못된 방법으로 근육을 키운 탓이다. 전문가들은 “근력 향상을 위해 불법적으로 스테로이드 약물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 데 이 약물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말한다. 테스토스테론은 남성의 성욕과 정력을 관장하는 호르몬이다. 근육을 발달시켜 근력을 늘리고, 체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기능을 한다. 이 때문에 폭발적인 힘을 써야 하는 운동선수나 근육을 크게 키우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스테로이드의 유혹에 시달린다. 스테로이드 약물.. 2024. 6. 20.
든든하고 맛있다! 계란·채소 듬뿍 ‘이색 만두’ 밀가루 만두피는 한 장에 약 30kcal이지만, 라이스페이퍼는 한 장당 약 15kcal입니다. 밀가루 만두피 대신 라이스페이퍼 사용합니다. 고기·김치는 각종 채소로 대체합니다. 칼로리와 혈당 걱정 줄인 ‘양배추 계란만두’. 배가 든든합니다. 맛있게 드세요!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왔습니다! 양배추 계란만두라이스페이퍼로 감싼 만두를 마지막에 한 번 기름을 둘러 굽는데요. 이 과정 생략하면 열량 섭취를 더욱 줄일 수 있습니다. 쫀득한 맛이 살아나는 건 덤입니다!  뭐가 달라?포만감 지킴이 양배추양배추는 꽃잎이 네 장으로 이루어진 십자화과 채소입니다. 십자화과 채소는 채소 중에서도 섬유질과 수분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고 체중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혈당 조절을 돕는 설포라판 성분도 풍부합니다. 양배추.. 2024. 6. 20.
본격 더위 오기 전‘혈당 보양식’ 챙겨 먹어요 무더위가 찾아오는 여름에는 입맛이 없고 피로를 느끼기 쉽습니다. 기력 보충을 위해 든든한 보양식이나 시원한 과일을 즐겨 찾는데요. 혈당에는 어떨까요?    “당뇨병 진단을 받은 지 몇 개월 안 지났습니다. 당뇨인이 된 후 처음 맞는 여름, 더위를 이겨야 한다고 주변에서 삼계탕에 장어에 콩국수까지 몸보신에 좋다는 음식을 먹으러 가자고 많이들 권유합니다. 하지만 혈당이 걱정돼 저는 입맛만 다시는 중입니다.” Q. 보양식 먹어도 괜찮을까요? A.  삼계탕, 콩국수 추천해요당뇨 환자라고 해서 보양식을 먹지 못하는 건 아닙니다. 다만 적정 섭취량은 지켜야 합니다. 추어탕, 갈비탕, 장어구이는 사실 탄수화물, 나트륨, 열량이 높은 편에 속하는 음식입니다. 여기에 밥을 국물에 말아 먹으면, 혈당 상승은 물론 비만으로.. 2024. 6. 20.
채식주의자도 빈혈 걱정?… 고기만큼 ‘철분’ 많은 식물성 식품 5 콩, 시금치, 감자 등은 고기만큼 ‘철분’이 풍부한 식물성 식품으로 채식주의자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빈혈의 고통은 걸려본 사람만이 안다. 조금만 움직여도 쉽게 피로하고 지치고, 얼굴이 창백해 아파 보인다. 빈혈이 심해지면 가슴이 답답해서 숨 쉬기도 힘들고 깨질듯한 두통에 일상생활도 힘들어질 정도이다. 그런데 고기를 안 먹는 채식주의자는 빈혈 예방을 어떻게 해야 할까? 철분 영양제를 복용한다고 해도 지속적으로 식습관과 식단 관리를 해야 한다. 채식주의자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고기만큼 ‘철분’이 풍부한 식물성 식품을 알아본다.  ◆ 콩 한 컵에는 스테이크보다 많은 철분콩에 철분이 많다는 것은 잘 알려지지 않았다. 렌틸콩 한 컵에는 스테이크(225g)에서 얻는 것보다 더 많은 철분이 들어있다... 2024. 6.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