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문을 열면 마음이 들어오고. . . 마음을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 국내의 모든건강과 생활정보를 올려드립니다

2024/06/269

Wodden heart / Elvis Presley Wodden heart / Elvis Presley  Can’t you see I love you Please don’t break my heart in two That’s not hard to do ‘Cause I don’t have a wooden heart  and if you say goodbye Then I know that I would cry Maybe I would die ‘Cause I don’t have a wooden heart  There’s no strings upon this love of mine It was always you from the start Treat me nice treat me good Treat me like you really should ‘Cause I’.. 2024. 6. 26.
자연과 버려진 것의 재발견, 화순 무등산바우정원 하늘에서 바라본 무등산바우정원 전경 흔한 바윗돌에서 수천 년의 역사를 읽는다. 폐품인 쇳덩이가 멋스러운 작품이 되고, 버려진 나뭇조각은 생명력 가득한 조형물로 변한다. 5만 평 규모의 무등산바우정원은 걸음마다 무한의 상상이 따라오는 전라도 제11호 민간정원이다. 이곳의 수목(樹木)은 안목 있는 주인을 만나 참모습을 발휘한다. ‘자연 그대로의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설립자 안국현 대표의 인생 작품이기도 하다. 정원, 건축, 공연문화, 휴양, 체험, 교육, 치유 등의 공간으로 결실을 맺은 것은 안대표가 깊은 산 속 오지였던 지금의 터를 가꾼 지 꼬박 20년 만의 일이다. 인위적인 조성을 최소화하고 자연의 지형과 지물을 최대한 활용한 덕에 정원이 하나의 자연 미술관 같다. 정원의 쉼터이자 핫플레이스인 수만리 .. 2024. 6. 26.
캠핑·재즈·수상레저 유명…국내 피서지 2∼5위 올 여름 피서는 서울 인근 가평에서 할까? 경기 가평군은 수도권 대표 관광·휴양 도시다.캠핑의 도시, 재즈의 메카, 수상레저의 천국, MT의 추억 등은 가평의 또 다른 이름이다.특히 여름철 가평은 지난해 국내 여행지 순위에서 5위 안에 들 정도다.잘 보존된 천혜 환경 덕분에 산과 계곡은 인파로 넘쳐나고 북한강은 수상스키와 모터보트가 쓸어내는 물보라로 뒤덮인다.이런 가평에서 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은 지역은 어딜까? 또 어느 연령대가 주로 갔을까? 지난해 가평군 국내 여행지 순위와 여행자 수   ◇ '버려진 모래섬'에서 '축제의 섬'으로 변신1일 연합뉴스가 SK텔레콤의 데이터 서비스 '지오비전 퍼즐'을 토대로 관광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평 여행객들은 낮 시간대 캠핑의 섬이자 축제의 섬인 자라섬이 있는 가평.. 2024. 6. 26.
[오늘의 운세] 6월 26일 수요일 (음력 5월 21일 辛酉) 36년생 피로 쌓이지 않도록 그때그때 풀라. 48년생 기적도 최선 다 할 때 생기는 것. 60년생 주동 말고 조용히 따라가라. 72년생 남들도 다 아는 건 더 이상 정보가 아니다. 84년생 속성 파악하기 전까진 돌진 마라. 96년생 지지부진하던 일이 탄력 받을 듯.  37년생 상대방도 자신처럼 아끼고 사랑할 줄 알아야. 49년생 매듭 지을 땐 확실하게. 61년생 술에는 성공 실패 모두 있다. 73년생 원점에서 다시 생각해봄이. 85년생 이목 집중되는 만큼 용기 내보도록. 97년생 너무 세게 밟으면 헛바퀴 돌기 쉽다.  38년생 주위에 말띠 있다면 그가 귀인. 50년생 선장 많은 배는 산으로 가기 마련. 62년생 겸손하면 의외의 소득이 따를 수도. 74년생 어느 집이든 계산하기 어려운 빚이 있다. 86년생.. 2024. 6. 26.
근력운동 열심히 하면 근육질 몸매? 운동에 대한 흔한 오해 5 많은 사람들이 근력운동을 열심히 하면 모두 근육질 몸매가 될거라 생각하지만 근육질의 몸을 만들려면 수년이 걸리며, 보조제의 도움을 받는 경우도 있다.   기온이 오르는 초여름에는 모임이나 술자리도 많아지고 따라서 칼로리 섭취가 늘어나기 쉽다. 땀을 흘리게 되면서 당분이 많은 음식을 찾게 되어 몸무게가 늘어나기 쉬운 시즌이다. 더구나 반팔, 반바지 등 몸매가 드러나는 한여름이 다가오기 때문에, 뱃살을 빼고 복근을 만들려는 사람들은 본격적인 운동을 시작할 때다.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운동에 대한 흔한 오해들을 체크해본다. ◆ 근력운동 열심히 하면 모두 근육질 몸매?많은 사람들 특히 여성들은 유산소 운동에서 근력운동으로 바꾸면, 보디빌더들처럼 근육질의 몸매로 바뀔 것으로 생각한다. 또한 남성들은 근력.. 2024. 6. 26.
“면역력 떨어지고 병 걸릴 위험 높아”…지금 당장 고쳐야 할 습관 3 나이 들수록 면역력을 높여주고 질병 위험을 예방해주는 생활습관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사소한 습관이 쌓여서 지금의 내 몸을 만든다. 나이 들수록 빛이 나는 사람은 역시 아프지 않고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질병 위험을 예방해주는 생활습관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바로 햇빛에 노출되는 야외 활동과 적정한 수면이다. 하지만 바쁜 일상에서는 기본적인 생활습관 관리도 쉽지 않다. 면역력 떨어뜨리고 질병 위험 높이는, 지금 당장 고쳐야 할 문제의 생활습관을 알아본다. ◆ 숙면이 면역력 높이는데… 반복되는 수면 부족관련 연구에 따르면, 면역 반응이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려면 밤에 7~9시간을 자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평균 수면시간을 지키지 않는다. 수면 부족.. 2024. 6. 26.
‘이것’ 달린 양산 쓰지 마세요… 자외선 투과율 높아 효과 떨어져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는 레이스 없는 양산을 사용하고, 선글라스 착용과 선크림 바르기 등이 도움이 된다.  기온이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여름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동시에 전국 곳곳에서 자외선지수가 매우 높은 수준으로 올라갈 것으로 전망했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3가지 방법을 알아본다.◇레이스 없는 양산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기 위해서는 양산을 쓰는 게 좋다. 양산을 선택할 때는 양산의 소재와 색을 확인하는 게 좋다. 레이스나 주름 등이 있으면 자외선 투과율이 높아 자외선 차단 효과가 떨어진다. 양산의 색도 신경 써야 한다. 색에 따라서 햇빛을 흡수하고 반사하는 양이 다르기 때문이다. 햇빛을 가장 많이 흡수하는 색은 검은색이고, 가장 많이 반사하는 색은 흰색이다. 따라서 양산.. 2024. 6. 26.
“고혈압에 고지혈증 너무 많아”… 꼭 고쳐야 할 식습관은? 고지방-고열량-고탄수화물 위주의 식생활 피해야 고기 비계 등 기름진 음식을 과식한 후 밥 한 공기를 다 먹으면 고열량-고지방-고탄수화물 위험이 높아진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자료에 따르면 2023년 고혈압과 같이 있는 동반 질병은 고지혈증(이상지질혈증)이 가장 많았다. 지질단백질 대사장애 및 기타 지질증으로 분류된다. 핏속의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의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경우를 말한다. 고혈압 환자의 42.1%인 314만 2418명이 고지혈증 등 혈액-혈관 이상을 보였다. 고혈압, 고지혈증이 같이 있으면 위험한 심장-뇌혈관 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커진다. 혈액-혈관 이상에 대해 다시 알아보자. 50~60대 여성들의 혈관이 위험하다… 호르몬의 변화도 영향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최근 5년간(2019~2.. 2024. 6. 26.
오히려 살찌게 만드는 샐러드 "무지방보다 저지방 드레싱 드세요" 샐러드에 자주 올라가는 크루통(빵껍질)은 작고 앙증맞은 크기에 비해 염분과 지방 함량이 매우 높다.  체중 관리를 위해 가장 많이 먹는 식단은 바로 샐러드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샐러드 시장은 2020년 약 1조원 규모로 급격히 성장했다.하루 한 끼를 샐러드로 대신하는 인구가 많아지면서 어떤 종류의 샐러드를 먹어야 하는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식물성이라는 특징에만 집중해 자칫 아무거나 먹으면 오히려 체중 관리에 큰 효과를 보지 못할 수도 있다. 샐러드에 들어가면 안 좋은 재료들은 다음과 같다. 1. 크루통(빵껍질)샐러드 위에 간혹 가다 바삭한 빵껍질 조각이 올라가 있는 경우가 있다. 이를 프랑스 제과 용어로 통칭해 ‘크루통’이라고 한다.크루통은 작고.. 2024. 6.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