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문을 열면 마음이 들어오고. . . 마음을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 국내의 모든건강과 생활정보를 올려드립니다

2024/06/079

Dawn Of A New Century / Secret Garden Dawn Of A New Century / Secret Garden  "Imagine. Our planet floating silently in space. Around it, a white dove flies, forever circling. Every one hundred years, the dove's wing gently touches the face of the earth. The time it would take for the feathered wing to wear this planet down to nothing is eternity.""Within eternity time passes. Within time, there is change. Soon the wing of the white .. 2024. 6. 7.
6월에 걷기 좋은 길 4선 대전둘레산길 5구간 계족산성길대전을 대표하는 산 중 하나인 계족산은 ‘고려사’에 등장할 정도로 오래된 지명이다. 가뭄이 심할 때 이 산이 울면 비가 내린다 하여 비수리라 불렀다고 한다.계족산을 대표하는 문화재로는 계족산성이 있다. 계족산성을 지나는 대전둘레산길 5구간 주변에는 비룡동 줄골돌장승, 남간정사, 비래동고인돌, 옥류각, 비래사, 동춘당, 송용억 가옥, 쌍청당, 송애당 등 수많은 문화재가 산재해 있다. 삼정동산성, 갈현성, 능성, 질현성으로 이어지는 산성과 자성으로 여겨지는 작은 보루들이 10여 개나 들어서 있다. 그래서 5구간을 산성의 도시 대전을 확인할 수 있는 최적의 산성트레킹 코스로 꼽기도 한다.  코스 동신과학고 버스종점~비룡동 줄골장승~갈현성~임도~능성~질티고개~질현성~절고개~암도삼거리.. 2024. 6. 7.
6월, 화려한 정원으로 떠나볼까… 한국관광공사 추천 5선 6월, 화려한 정원으로 떠나볼까…관광공사 추천 여행지 5선 6월은 정원이 가장 아름다운 달이다. 특색 있는 조경에 이야기까지 담긴 정원은 방문객들에게 치유와 평화의 시간을 선물한다.한국관광공사는 '정원별곡'을 주제로 ▲인천 강화 화개정원 ▲충남 공주 유구색동수국정원 ▲경남 남해 토피아랜드 ▲전남 화순 무등산 바우정원(전남 화순) ▲제주 생각하는 정원 등 6월 추천 여행지 5곳을 선정했다. 지역의 특성과 정원을 가꾼 사람들의 독특한 이야기가 담긴 아름답고 매력적인 정원들이다. ◆화사하다, 화개산 오색 꽃그늘, 강화 화개정원화개정원은 인천 강화 교동도 화개산 기슭에 조성된 정원이다. 민통선 안쪽 교동도를 체감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래서 6·25전쟁이 있었던 유월에 한층 의미 있다. 정상부 화개산전망대.. 2024. 6. 7.
[오늘의 운세] 6월 7일 금요일 (음력 5월 2일 壬寅) 36년생 뇌·심혈관 계통 질환 염려. 48년생 선악 구분할 줄 아는 게 지혜. 60년생 가다가 지치면 쉬었다 가면 된다. 72년생 직진보다 우회로 선택하도록. 84년생 긍정적인 변화 조짐이 서서히 나타날 듯. 96년생 하고 싶은 거 다 하며 살 수 있나.  37년생 가족의 배려가 소중한 시기. 49년생 교만과 자만심으로 인심 잃을 수도. 61년생 색다른 분야로의 경험 가져봄이 좋을 듯. 73년생 구설 시비 있다면 잘 되고 있는 것. 85년생 가고 오는 것 억지로 할 수 있나. 97년생 집착은 근심과 걱정을 초래.  38년생 이미 저질러졌어도 고칠 수 있다면 천만다행. 50년생 흰색과 숫자 1, 6 행운 부른다. 62년생 얻은 만큼 잃은 것 있다. 74년생 규칙적인 운동으로 건강 관리 유의. 86년생 죽을.. 2024. 6. 7.
계단 조금만 올라도 '헉헉'… 폐활량 늘리는 방법은? 계단을 많이 오르지도 않았는데 쉽게 숨이 차 '헉헉'대는 사람들이 있다. 이는 호흡근의 약화 때문이다. 호흡근은 가슴을 움직여서 폐 수축과 이완을 돕는 모든 근육을 통틀어 일컫는 말이다. 나이가 들면 근육과 함께 호흡근도 약해져 조금만 움직여도 숨을 헐떡이게 된다. 사실 폐활량은 선천적으로 결정돼 늘어날 수는 없지만, 호흡근 단련과 운동 등으로 떨어지는 속도를 늦출 수 있다. 어떻게 해야 할까?◇수영·30분간 걷기수영은 폐활량을 지키기에 매우 좋은 운동이다. 물속에서 헤엄칠 땐 제한된 호흡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순간 최대한의 공기를 흡입하는 과정을 반복한다. 이 과정에서 심폐지구력이 강화된다. 특히 수영은 관절에 큰 무리를 주지 않고 폐를 건강하게 만든다. 수영이 힘들다면 일주일에 3번 이상 하루 30분 .. 2024. 6. 7.
운동 열심히 했는데 근육통 안 느껴져… 운동 효과 없는 걸까? 근육통이 없다고 운동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다.  운동을 열심히 했는데 근육통이 심하지 않을 때가 있다. 운동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정말 그런 걸까?결론부터 말하자면 근육통이 없다고 운동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다. 근육통은 운동하면서 근육에 미세한 손상이 생겼을 때 발생한다. 운동 후의 근섬유를 현미경으로 살펴보면 미세하게 찢겨 있거나 피멍이 들어 있는 걸 관찰할 수 있다. 외부 힘에 저항하며 수축, 이완을 반복하면서 서로 마찰했기 때문이다. 근육은 이 손상을 회복하기 위해 단백질을 재합성하면서 이전보다 커진다.비슷한 양의 운동을 했더라도 운동 능력에 따라 근육통 유무는 달라진다. 오래 꾸준히 운동했다면 근육통이 상대적으로 적을 수 있다. 운동 능력이 좋아져 근육통을 느끼는 강도가 점.. 2024. 6. 7.
선크림 '제대로' 바르고, '제대로' 지우고 있나요? 선크림은 500원 동전 크기 정도로 짜 얼굴 가장자리까지 꼼꼼히 발라야 한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 선크림을 발라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햇살이 강해질 때는 선크림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된다. 하지만 이론만큼 선크림을 '제대로' 바르는 사람은 드물다. 또한, 가벼운 크림 정도로 생각해 제대로 지우지 않는 사람이 많다. 선크림을 매일 바르는데도 얼굴이 타고 트러블이 생긴다면 올바르게 사용하고 있는 게 맞는 지 점검해보자.◇500원 동전 크기로 짜 얇게 겹겹이 펴 발라야선크림은 생각보다 충분히 발라야 한다. 선크림의 1회 사용 권장량은 성인 기준 0.8~1.2g이다. 권장량을 모양으로 보면 손가락 한 마디 정도 양 혹은 500원 동전 크기 정도다. .. 2024. 6. 7.
정력에 좋다 해서 먹은 '이 견과류'… 알고 보니 탈모 유발? 셀레늄을 과다 섭취하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  탈모는 완벽한 해결책이 없는 만큼 예방이 중요하다. 특히 탈모를 유발하는 음식을 미리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탈모 위험 높이는 음식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본다.◇기름진 음식, 두피 영양분 공급 안 돼감자튀김이나 삼겹살과 같이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먹으면 혈액 속에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증가한다. 이는 혈액을 끈적끈적하게 만들고, 혈전을 생성해 혈액순환을 방해한다. 혈액순환이 잘 안 되면 두피에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탈모가 생기기 쉽다. 혈관의 크기가 작고 얇은 말초혈관일수록 혈액 순환이 안 되는데, 모발을 만드는 모낭 주위 혈관은 모두 말초혈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실제로 일본 도쿄의대 연구팀은 고지방.. 2024. 6. 7.
'딱 제철, 밥에 비벼먹으면 별미' 통영 직송 1만원대 특가 멍게 ‘미스타피쉬’는 최고의 제철 농수산물을 선정해 저렴한 가격에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콘텐츠 작성과 편집은 조선몰이 책임집니다. 대량구매를 원하는 기업이나 단체의 경우 미스타피쉬(1660-0166)로 연락 주시면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멍게수하식수협 통영 멍게.  바다의 꽃이라 불리는 멍게는 5~6월이 제철입니다. 특별한 조리 없이 한입 크기로 썰어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입안 가득 바다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잘게 썰어 비빔밥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오늘은 통영에서 잡아 올리고 수협에서 관리하는 멍게를 소개합니다.  ◇통영 멍게를 추천하는 이유①통영을 대표하는 수산 먹거리싱싱한 멍게가 자라는 통영 바다.  경남 통영은 수온이 적당하고 파도가 잔잔해 멍게 양식에 적합합니다. 통영과 거제 앞바다를 중심으로.. 2024.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