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을 열면 마음이들어오고. 마음을 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우리 함께라서 행복한 세상...건강하게 행복한 하루 지내세요.

생활

설탕·밀가루 안 든 ‘두부 아몬드 빵’

白馬 2024. 3. 30. 05:40

 

당뇨병 환자에게 빵은 ‘그림의 떡’ 같습니다. 밀가루 대신 두부와 아몬드 가루를 이용해 만든 빵 준비했습니다. 과식만 안 한다면 혈당 걱정 내려놓으셔도 됩니다. 큼지막하게 구워서 토핑 얹으면, 케이크로도 손색없습니다. 오늘만큼은 혈당이나 칼로리 걱정 없이 빵 맛있게 드세요!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왔습니다!

 

두부 아몬드 빵

 

반죽에 건과일이나 채소를 잘게 다져서 넣으면 씹는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 빵에 허브나 계핏가루를 솔솔 뿌리면 향긋함은 물론 혈당 개선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뭐가 달라?

밀가루 대신 아몬드 가루

아몬드 가루는 껍질을 벗기고 데친 아몬드를 간 것으로, 부드럽고 입자가 미세한 것이 특징입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 가루를 넣어 빵을 만들면 촉촉하고 부드러우면서 포슬포슬한 느낌을 살릴 수 있습니다. 밀가루를 첨가하지 않아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는 장점도 있습니다. 아몬드 가루는 혈관 건강에 좋은 HDL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고 나쁜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따라서 대표적인 당뇨 합병증인 심혈관질환 발생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소한 맛 고단백 두부

두부도 아몬드 가루와 함께 반죽으로 사용합니다. 밀가루 대신 두부를 넣어 만들면 부드러운 식감을 살리면서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혈당 부담은 낮출 수 있습니다. 두부는 각종 비타민과 이소플라본, 불포화지방산, 섬유질이 풍부한 식재료입니다. 두부 한 모에는 단백질이 30g 이상 함유돼 있어 근육 형성을 돕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게 해줍니다.

 

착한 기름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은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합니다.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은 체내 염증을 줄여 혈당 관리를 돕습니다. 올레산 성분은 혈압을 조절하고 노화를 방지하며 혈관을 탄력 있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재료&레시피(1인분)

두부 2/3모, 아몬드 가루 130g, 계란 2개, 소금 약간, 베이킹파우더 3g, 올리브오일 15g

 

1. 키친타월로 두부의 물기를 제거한 후 으깬다.
2. 으깬 두부에 계란을 넣고 곱게 섞는다. 
3. 아몬드 가루, 베이킹파우더, 소금, 올리브오일을 넣고 한 번 더 섞는다. 
4. 케이크 틀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유산지를 깐 다음 3의 반죽을 담는다.
5. 180℃의 오븐에서 30~40분 익힌다. 
Tip.  오븐이 없다면 반죽에 랩을 씌우고 포크로 구멍을 몇 개 뚫은 다음 전자레인지에 7~8분 돌려도 된다.


오늘의 날씨

* 오늘 하루도 즐겁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