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문을 열면 마음이 들어오고. . . 마음을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 국내의 모든건강과 생활정보를 올려드립니다
명상

"다 괜찮다"고 스스로에게 속삭이자

by 白馬 2020. 7. 11.

 

shutterstock_1057029317.jpg

 

 

사람이 살아가노라면 별별 사람을 다 만나게 된다. 별 일을 다 겪게 되기도 한다. 대다수는 그 가운데 빠져서 이럼 안 되고 그럼 된다고 싸우거나 화내고 슬퍼하며 힘들어한다. 때론 기뻐하고 좋아할 일이 찾아오지만 때론 슬퍼하고 분노할 일도 찾아온다. 맞다 틀리다, 옳다 그르다 시비할 일도 많다.

 

 

하지만 세상사가 다 내 뜻대로 될 리도 만무하고 남들 생각이 다 내생각과 같을 리도 만무하다. 세상은 그렇게 그냥 펼쳐지고 돌아가는 것이다그래서 세상사에 힘들어할 필요가 없다. 내 할 일은 오직 하나, 힘들고 화나는 일들로부터 배워서 나날이 더 깊고 성숙해지는 것이다. 그릇이 작은 사람은 세상사로부터 원망과 분노를 만들어가지만 그릇이 큰 사람은 그 대신에 스스로 깨달아 배우고 성장한다. 즉 진정으로 자기를 위하고 성장시킬 줄 안다.

 

 

shutterstock_1100249873.jpg

 

 

우리는 이 삶에 죽을 때 가져갈 수 없는 돈, 명예, 쾌락을 얻으러 온 게 아니다. 우리가 진정 얻어야 할 것은 체험을 통한 배움과 성숙이다. 당신의 영혼은 그것을 위해 지금 여기에 와 있다.

 

 

그러므로 스스로에게 속삭이자. 무슨 일이 일어나도 다 괜찮다!"고 말이다. 우린 다만 이 삶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러 왔으니 말이다누굴 미워하거나 짜증내고 화내거나 허무해하지 말자. 당신이나 그들이나 결국은 제가 뿌린 대로 거둘 것이니 말이다. 삶은 이렇게 제 그릇만큼 배우고 성장하는 것이니 본래가 다 괜찮은 것이다.

 

오늘의 날씨

* 오늘 하루도 즐겁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