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문을 열면 마음이 들어오고. . . 마음을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 국내의 모든건강과 생활정보를 올려드립니다
여행

'쪽배축제' - '세미누드 골프 대회'등 여름 축제 속으로

by 白馬 2007. 6. 29.

 

'쪽배축제' - '세미누드 골프 대회'등 여름 축제 속으로

 

신기한 쪽배-세미누드 골프 '눈이 즐거워'
초대형 머드체험탕 등 웰빙 축제 열기 후끈

 

더위사냥을 겸한 여름 축제도 풍성하다. 그중 청정 호반의 고장 강원도 화천에서 열리는 '쪽배축제'와 충남 보령에서 열리는 '머드 축제'가 국내 대표적 여름축제로 꼽힌다.

 

 

▲ 화천 '쪽배축제'

 

 

화천 '물의나라' 축제

기상천외한 쪽배들의 향연인 강원도 화천 쪽배축제가 7월27~29일 화천읍 붕어섬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참가자들이 직접 제작한 쪽배에 탑승한 뒤 퍼포먼스를 펼치는 콘테스트(총 상금 2000만원)와 함께 쪽배공작 자율캠프도 운영된다

.

쪽배의 주제와 크기는 제한이 없으며 참가신청은 축제 홈페이지(www.narafestival.com)를 통해 할 수 있다. 또 강상 물놀이장과 에어카약, 레저카약, 실개천 우물, 금도끼 연못 등의 물놀이 체험과 남강나루장터, 달빛극장, 붕어섬 콘서트 등 30여 가지의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올 축제 이벤트의 하이라이트는 '제1회 화천 세미누드 수상골프대회'. 화천호 수상골프연습장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장타와 어프로치 2개 부문으로 골프협회에 등록된 티칭프로 세미프로 플레잉프로는 참가할 수 없는 순수 아마추어 대회다. 수영복 차림으로 참가 할 수 있어 세미누드대회로 타이틀을 붙였다.

장타대회는 참가 인원에 따라 3~5명을 한조로 예선을 치르며 조1위가 결선에 진출해 최종 승자를 가린다. 거리측정은 전자계측기를 사용해 티샷을 하면 즉시 거리를 알 수 있고 1인 3회 티샷 할 수 있다. 어프로치대회는 130m거리(여성은 100m) 바지선 위에 설치된 그린에 7회 티샷해 온그린 된 공의 숫자로 승자를 가린다. 장타와 어프로치 모두 일반부와 시니어부로 나눠 열리며 우승자에게는 각각 2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주어진다.

정갑철 화천군수는 "수상특성화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물의나라 화천을 홍보하기 위해 대회를 열게 됐다"며 "피서객들에게 이색 체험거리를 제공해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축제기간에는 산천어와 수달이 사는 화천읍내 5개 청정계곡에서 시골의 정취를 만끽하는 '계곡소풍'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웰빙숲 캠핑촌'도 조성, 저렴한 가격(3만원)으로 단체 캠핑을 할 수 있도록 한 뒤 2만원은 지역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화천사랑 상품권으로 되돌려 주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초대형 머드체험탕 등 웰빙 축제 열기 후끈

▲ 보령 '머드축제'

 

▶ 보령 머드축제

국내 대표적 여름축제로 자리매김한 제10회 보령머드축제가 '세계속의 머드(mud), 머드속의 웰빙'이라는 주제로 7월14일부터 22일까지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른바 '망가짐의 희열'을 맛볼 수 있어 주한 외국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번 축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초대형 머드체험탕을 비롯해 머드슈퍼슬라이드, 머드타잔놀이, 머드장애물마라톤대회 등 24가지의 풍성한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또 연계행사로 KBS 열린음악회, 주한대사 가족머드체험행사, IFEA(국제축제협회) 아시아 포럼, 머드수출상담회, UCC동영상을 통한 축제 캠페인 응모전, 브라질 삼바 축제단 내한 공연 등 24종의 연계행사가 축제기간 내내 국내외 관광객을 맞게 된다.

 

화려한 야간행사도 펼쳐진다. 세계문화공연 한마당, 머드 B-boy 퍼포먼스, 머드외국인가요제 등 신규프로그램과 머드미스터 선발대회, 한여름 밤의 머드콘서트를 비롯해 현란한 불꽃놀이도 펼칠 예정이다.

지난 1998년 처음 축제를 펼친 보령머드축제는 매년 문화관광부 우수축제로 선정되었으며 지난해와 올해는 2년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축제로 선정되는 등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보령시는 제10회 보령머드축제 개막일인 7월14일 '머드왕 선발대회' 5개 부문별 참가신청을 7월1일까지 접수한다. 참가 자격은 머드 아가씨의 경우 만 18세 이상 미혼여성, 머드 아줌마는 50세 미만 기혼여성, 머드 아저씨는 50세 미만 기혼남성, 머돌이 왕자는 만 6~15세 미만 남자어린이, 머순이 공주는 만 6~15세 미만 여자어린이 등이다.

 

 

오늘의 날씨

* 오늘 하루도 즐겁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