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문을 열면 마음이 들어오고. . . 마음을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 국내의 모든건강과 생활정보를 올려드립니다
등산

겨울 한라산 등반 총정리(+ 등반 예약 방법 및 한라산 설경버스)

by 白馬 2024. 12. 7.

 

 
 

겨울 한라산 등반 총정리

 

제주도 한라산은 4계절 다채로운 매력이 있지만 특히 겨울철 눈 덮인 설경은 일생 한 번 쯤은 가봐야하는 절경 손꼽힙니다.

화려한 볼거리가 가득한 겨울 한라산은 그만큼 철저한 준비도 필요한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겨울철 한라산 등반시 알고 가셔야하는 정보만 모아 총정리해드려합니다.



소개해드리는 정보를 참고해 올 겨울 화려한 겨울 한라산 등반을 계획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한라산 등반예약

 

 

한라산은 등반 인원을 제한으로 방문 전 사전에 공식사이트를 통해 반드시 예약 후 방문하셔야합니다. 한라산 등반 예약은 한라산탐방 예약시스템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한라산 등반 예약은 매월 1일 오전 9시부터 다음달 탐방 예약이 가능한데요. 예약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성판악 코스와 관음사 코스 중 선택 가능하며, 탐방 희망 날짜와 인원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이때 한 번에 최대 4인까지 예약 가능합니다.

 

예약 완료 후에는 입력하신 전화번호로 입·하산 QR코드가 전송되는데, 이 때 발송된 QR 코드를 보여주고 입장 해야 하기 때문에 꼭 저장하고 삭제하시면 안됩니다.

 

한라산 당일치기 코스

 

한라산 등반시간은 계절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성판악 코스는 왕복 9시간, 관음사 콧는 왕복 10시간이 소요됩니다. 이 때문에 한라산 등반시에는 최소 1박 2일을 추천드리지만 부득이한 경우 당일치기로도 방문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제주공항 차량으로 한라산 성판악 등산로 입구까지 30분정도 걸리며 성판악에서 백록담까지 등반 후 하산하셔서 다시 제주공항까지 오시면 당일치기로 가능합니다.
다만, 기상상황과 컨디션을 고려해 꼭 여유있게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한라산 등반인증서 발급

 
 

 

한라산 등반인증서 발급 방법은 한라산 탐방 예약 시 받은 예약번호와 백록담 정상에서 찍은 사진이 필요합니다. 사진의 GPS 정보 인증은 필수임으로 촬영 전 위치 정보 설정을 확인하셔야합니다.

 

발급 방법은 탐방로 입구에 위치한 무인발급기, 탐방 지원센터, 모바일 앱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지면 인증서 발급시 수수료 천원이 발생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 등정 인증서는 탐방 예약 당일만 발급이 가능하므로 하산 후 바로 발급하시길 바랍니다.

등반 준비물

 

한라산 등반 준비물로는 물, 간식, 보조배터리 보온병, 등산 장비 등이 있으며 개인 상황에 따라 더하거나 빼서 준비하셔야합니다. 특히 성판악 코스에는 매점이 없으므로 필요한 물품을 사전에 챙기셔야 합니다.

한라눈꽃버스
 

 

한라산의 아름다운 설경을 등반하지않고 감상하시고 싶으신 분들께는 '한라눈꽃버스'를 추천드립니다. 한라산 눈꽃버스는 한라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버스입니다. 특히 1100도로를 경유하여 한라산의 설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운행일정은 2024.12.21-2025.02.23까지 운행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 및 공휴일 운행 예정입니다.운행구간 제주버스터미널~영실매표소까지이며 하루 왕복 24회 운행합니다. 

 

탑승 방법은 기존 시내 버스 탑승 방법과 동일하며 요금은 일반 시내버스 요금과 동일합니다.

한라산 근처 게스트 하우스

 

겨울 한라산을 특히 평일, 주말없이 붐벼 최대한 일찍 등반하시는 편이 좋은데요. 새벽등반을 계획하신다면 한라산 인근 숙소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새벽 일찍 등반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이 때 잠만 자는 경우 저렴한 게스트하우스를 추천드립니다. 한라산 인근 게하로는교래 게스트하우스(제주 제주시 조천읍 비자림로 685-14 2층), 또랑 게스트하우스(제주 제주시 한북로 33), 한라산 게스트하우스(제주 제주시 제주대학로 77), 라라게스트하우스(제주 제주시 조천읍 교래4길 74 2층, 3층)이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날씨

* 오늘 하루도 즐겁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