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문을 열면 마음이 들어오고. . . 마음을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 국내의 모든건강과 생활정보를 올려드립니다
등산

< 2人 2色 가을에 가기 좋은 제주 자연휴양림> 서귀포자연휴양림

by 白馬 2024. 11. 18.

올가을 완벽한 힐링 스팟, 서귀포자연휴양림 캠핑 체험기

 

혹시, 서귀포자연휴양림을 아시나요? 만약 그렇다면, 휴양림 야영장에서 캠핑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난 주말을 이용해 서귀포자연휴양림에서 캠핑을 하고 왔는데, “아니, 내가 왜 여길 진작에 안 왔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좋았던 순간이었습니다.

제주 한라산 1100고지 아래 자리잡아 여름에는 시원하고, 가을에는 단풍을 바라보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완벽한 힐링 스팟―서귀포자연휴양림 야영장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서귀포 자연 휴양림의 매력

서귀포자연휴양림은 단순한 캠핑장이 아니라 제주 자연 속에서 진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한라산 중턱에 위치해 있어 고도가 높고, 그 덕분에 여름에도 시원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누구나 갈 수 있지만 아무나 가지는 못하는, 제주도민들이 숨겨놓고 즐기는 보석같은 여행지라고나 할까요?

 

삼나무 숲길을 따라 데크가 설치되어 있으며, 데크 간격이 넓고 프라이버시도 보장되는 곳이지만,처음 가는 분들은 어느 자리를 선택해야 좋을지 고민되실 거에요.

제가 머물렀던 D8은 사진 잘 나오고, 주변의 조용한 환경 덕분에 캠핑의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명당이었습니다.

야영장 입구에 비치된 카트로 짐을 옮겨 텐트 설치를 마치고, 천천히 산책로를 걸으며 서귀포자연휴양림을 만끽해보았습니다.

야영장 쉼터에 잠시 앉아 휴식을 취하다 보면 피톤치드에 흠뻑 취하게 되고, 삼나무 숲길을 따라 천천히 걷다 보면 자연의 소리에 귀가 정화되는 느낌입니다. 초록초록한 풍경을 보니 눈의 피로도 싸~악 풀리더라구요.

야영장 이용 주의사항

더 즐겁고 안전한 야영을 위한 몇 가지 TIP을 알려드릴게요. 

 

1. 서귀포자연휴양림의 야영장은 오토캠핑장이 아니기 때문에 전기 사용이 불가하며, 장작이나 숯 사용도 금지됩니다.

2. 숲이라는 공간의 특성상 모기 등 벌레가 많으니 모기퇴치 스프레이나 훈증 기능이 있는 모기 퇴치제를 꼭 챙겨주세요.

3. 야영장 내부에 있는 화장실과 식기세척장은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지만, 아쉽게도 샤워실은 없어요.

4. 쓰레기봉투와 음식물쓰레기통을 챙기시고, 음식물은 최소한으로 가져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사진 속 저 자리(야영장 바로 앞)에 주차하시려면 최대한 빨리 입실하세요. 입실은 오후 1시~저녁 8시까지입니다.

야영장 예약방법

인기 있는 자리들은 특히 주말에 예약이 빠르게 마감되니 서두르세요.

   Step1. "숲나들e" 웹사이트로 이동한다!

   Step2. 월별현황조회에서 ‘지역(제주, 서귀포자연휴양림)’, '날짜', '인원수' 입력 후 조회

   Step3. '숙박' 체크해제 및 '캠핑-야영데크' 체크한 뒤, 원하는 자리 예약하기!

야영장 입실방법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예약을 성공하셨다면, '서귀포야영장매표소'를 찍고 매표소로 가세요. 매표소에서 야영장 예약내역 확인 후 안내에 따라 입실하시면 됩니다. 야영장 이용객에게는 별도의 주차비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이야기를 마치며

자연 속에서 밤을 보내고, 다음날 아침 일찍 피톤치트를 온몸으로 느끼며 한적한 산책로를 걸어보세요. 맑은 공기와 조용한 숲 속에서 보내는 아침, 도시에서 맞이하던 아침과는 그 '질(quality)'부터 다를 테니까요.

서귀포자연휴양림 야영장은 제주의 자연을 온전히 느끼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다만, 이곳은 그야말로 자연 그 자체이기에,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는 부분이 당연히 있습니다. 그렇지만 익숙한 편리함을 잠시만 내려놓으면 그 불편함조차 진정한 힐링으로 연결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거에요. 올가을 제주에서 특별한 힐링 콘텐츠를 찾고 있다면, 서귀포자연휴양림을 놓치지 마세요!

서귀포자연휴양림

- 위치 : 서귀포시 1100로 882

- 운영시간 : 09:00~17:00 (연중무휴)

- 이용요금

· 입장료 : 일반 1,0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300원

· 야영데크 이용료(1일) : 9,500원(2.7mX2.7) / 14,000원(3.6mX3.6m) (입실 오후1시~저녁 8시, 퇴실 익일 12시)

오늘의 날씨

* 오늘 하루도 즐겁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