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문을 열면 마음이 들어오고. . .마음을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 국내의 모든건강과 생활정보를 올려드립니다

2024/07/139

Here I Go Again / Whitesnake Here I Go Again / WhitesnakeI dont know where Im going But, I sure know where Ive been Hanging on the promises In songs of yesterday An Ive made up my mind, I aint wasting no more time But, here I go again Here I go again Tho I keep searching for an answer, I never seem to find what Im looking for Oh lord, I pray You give me strength to carry on, cos I know what it means To walk along the lonely.. 2024. 7. 13.
[제주 하논오름] 국내 유일, 귀한 ‘제주쌀’ 나오는 분화구 한반도 유일 마르형 분화구…생태 가치 높으나 복원사업 지지부진    초여름, 모내기를 위해 물을 댄 하논굼부리 논배미. 왼쪽 멀리 서귀포항과 문섬이 보인다. 제주도는 땅 전체가 구멍이 송송 뚫린 현무암으로 뒤덮인 화산지대다. 그 때문에 벼농사가 어려워 옛날엔 쌀이 귀했다. 제주 사람들은 어떻게든 쌀농사를 짓고자 물을 끌어오고, 가두려 애썼다. 그 흔적은 제주 곳곳에 남아 있다. 그런데 지금도 벼농사를 짓고 있는 땅이 있다. 한반도 유일의 마르Maar형 굼부리(분화구의 제주 방언)를 가진 하논오름이다.  생태계의 타임캡슐, 마르 퇴적층폭발로 마그마가 지상으로 솟구치면서 용암이 흘러나와 만들어진 일반적인 화산과 달리 마르형 굼부리는 마그마가 지하수와 만나면서 갑자기 거대한 폭발을 일으키며 생긴 화산체다. 굼.. 2024. 7. 13.
제철 음식만큼 좋은 제철 여행지, 7월 가볼만한 여름바다 5 한국관광공사 7월 테마 '여름 바다'해양 스포츠 동해, 갯벌 품은 서해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7월 추천 가볼 만한 곳의 테마는 ‘여름 바다’다. 제철 음식이 가장 몸에 좋은 것처럼 제철 여행지만큼 방문하기 좋은 곳도 없다. 갯벌을 품은 서해부터 해양 스포츠 천국 동해까지 여름이 제철인 바다 여행지를 소개한다.하루 2번 썰물 때 드러나는 모래섬 풀등은 매일 다른 모양과 넓이, 무늬를 만들어낸다 느리게 흘러가는 바다 위 쉼표,인천 대이작도 인천이 품은 168개의 섬 중 청아하고 소담한 섬으로 손꼽히는 대이작도는 2개의 산과 4개의 해수욕장이 있어 다채로운 여행이 가능하다. 높이 약 159m에 이르는 부아산 정상을 오르는 트레킹 코스는 완만한 오솔길로 가볍게 걷기 좋다.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대이작도와 소이작도가.. 2024. 7. 13.
[오늘의 운세] 7월 13,14일 토,일요일 (음력 6월 8,9일 戊寅,己卯) [오늘의 운세] 7월 13일 토요일 (음력 6월 8일 戊寅)   36년생 하나를 보고 열을 판단하면 오산. 48년생 집안 근심이 슬하에 있구나. 60년생 쓸데없는 일에 시간 낭비 마라. 72년생 뛰어난 지혜도 시운 만나야 소용. 84년생 간절하면 꿈은 현실 된다. 96년생 외출 이롭지 않으니 재택이 상책.  37년생 눈에 거슬리고 귀에 거슬려도 무조건 참아라. 49년생 만만한 상황 아님을 직시하라. 61년생 차량, 계단 등 노상(路上)을 조심. 73년생 칭찬 격려는 큰 성과로 돌아온다. 85년생 정면 돌파는 상책 아니다. 97년생 문서로 인한 희소식.  38년생 기쁠 때 하는 말에 신용 잃기 쉽다. 50년생 쳐다만 봐선 정상을 밟을 수 없다. 62년생 서둘러 가는 길 넘어지기 마련. 74년생 수탉은 다그.. 2024. 7. 13.
혈압 수치에 따른 최적의 운동법 3 우리나라에서는 혈압을 낮추기 위해 1주일에 5회 이상, 한 번에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과 2~3회 정도의 저항 운동을 권고한다. 유산소 운동과 저항 운동 중에서도 특히 고혈압 환자에게 효과적인 운동법에 대해 알아봤다. 고혈압 환자에게 효과적인 운동법 운동을 하면 인체에서 아드레날린(Adrenaline) 분비가 촉진되어 일시적으로 교감신경 항진 상태가 이루어진다. 이때는 일시적으로 혈관이 수축하면서 수축기 혈압이 높아진다. 그러나 운동 후 20~50분이 지나면, 점차 혈압이 낮아지는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한다.2021년 유럽심장학회(ESC)와 유럽예방심장학회(EAPC)는 특정 혈압군에 맞는 운동 처방 합의문을 발표했다. 세계 최초로 개인의 혈압 수준을 고려한 맞춤 운동법을 제시한 것. ESC·EAPC 합.. 2024. 7. 13.
중년에 고혈압, 고지혈증 너무 많아… 최고의 예방법은? 중년층에서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심혈관질환은 생활방식의 개선을 통해 예방이 가능하다.  중년층에서 고혈압, 고지혈증 환자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중년에 들어서 점점 불어나는 뱃살과 체중으로 인해 심혈관질환이 전체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한국인의 사망원인 2위에 오른 심혈관질환은 식습관과 생활습관의 영향이 크다. 국제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심혈관질환은 생활방식의 개선을 통해 예방이 가능하다. 특히 뱃살부터 빼고 건강한 식습관으로 바꿔야 한다. 심혈관질환의 예방법을 알아본다.  ◆ 뱃살 빼기에 집중하라복부비만은 내장지방의 축적과 관련해 인슐린 기능을 저하시킴으로써 당 및 지질의 대사이상을 초래한다. 이로써 동맥경화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약 2~3배 증가시킨다. 따라서 운동을 통해 체중 조절과 뱃.. 2024. 7. 13.
‘이것’ 많이 먹어두세요… 나이 들어 인지 기능 지켜줍니다 청소년기와 중년기에 녹색 채소와 통곡물 등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노년기에 인지 능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청소년기와 중년기에 녹색 채소와 통곡물 등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노년기에 인지 능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인지·사고 능력은 중년기까지 향상될 수 있지만 보통 65세 이후 저하되기 시작한다. 항산화 성분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식물성 식품을 많이 먹으면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뇌 혈류를 개선해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미국 터프츠대 켈리 카라 박사팀은 영국 의학연구위원회 국민 건강·발달조사에 참여한 1946년생 3059명을 대상으로 식이 섭취량과 인지기능의 연관성을 조사했다. 참가자들은.. 2024. 7. 13.
“피가 잘 돌아야 힘이 불끈”…혈액 순환 개선 돕는 식품 11 건강한 식단은 운동, 체중 관리, 금연과 함께 혈류 최적화 방법  블루베리 등 베리류 과일은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꼽힌다.  혈관은 우리 몸의 고속도로와 같다. 이 길을 따라 혈액이 흘러 심장과 뇌에서 근육과 피부에 이르기까지 모든 곳에 영양분과 산소를 운반한다. 혈관을 따라 혈액이 도는 것, 즉 혈액 순환이 잘 돼야 풍부한 영양과 산소 공급으로 백혈구의 활동이 활발해져 각종 세균으로부터 몸을 지켜낼 수 있다. 반면에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한다. 피부가 건조해지고 손톱이 부서지기 쉬우며 털이 빠질 수 있다. 남성의 경우 발기를 하거나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여러 가지 질병이 발생할 수도 있다. 두통, 수족냉증, 손발 저림, 변비부터 성인병, 뇌.. 2024. 7. 13.
채소 챙겨먹기 귀찮다면… 아침에 ‘이것’ 한 잔만 마셔도 혈관 깨끗해져 토마토 주스를 하루 한 컵 정도 마시면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건강을 위해 채소를 챙겨 먹어야 하는 것은 많이 알려진 사실이다. 그런데, 바쁜 현대인에겐 매일 채소를 챙겨 먹기란 쉽지 않다. 이때 아침에 토마토 주스 한 컵만 마셔도 여러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루 한 컵 토마토 주스를 마시면 어떤 건강 효과를 얻는지 알아봤다.◇심장 건강에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토마토 주스를 하루 한 컵 정도 마시면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 성분이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실제 일본 도쿄의치과대 연구팀은 20~74세 481명을 대상으로 1년 동안 원하는 만큼 염분이 없는 토마토 주스를 섭취하도록 했다. 연구팀은 참여자들에게 매일 토마토 주스.. 2024. 7.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