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문을 열면 마음이 들어오고. . .마음을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 국내의 모든건강과 생활정보를 올려드립니다

2024/07/129

Get Ready / Rare Earth Get Ready / Rare Earth Never met a girl could make me feel the way that you do.(You're all right).Whenever I'm asked what makes-a my dreams real, I tell em you do.(You're outta sight).Well tweedle dee, tweedle dum, look out baby 'cause here I come.(Aaahh) Bringin' you a love that's true, Get ready, get ready(Aaahh) Stop makin' love to you, Get ready, get ready.(Aaahh) Get ready, cause here I co.. 2024. 7. 12.
[등산왕] 1박 이상 산행 때 챙겨야 할 에티켓 독자 A씨로부터 메일을 받았다. 산행 경력이 20년쯤 되는 그는 인터넷 산악회와 SNS를 통해 초보자들과 산행을 자주한다. 그런데 “초보자들 중 성격이 나쁜 건 아닌데, 무례한 사람이 너무 많다”고 하소연했다. 무슨 뜻인지 의아했으나, 구구절절 사연을 듣고 이해할 수 있었다. 등산은 위험과 어려움이 내재되어 있다. 함께하는 사람에 대한 기본 예의와 배려가 필요하다. 몰라서 무례를 범하지 않도록, 여럿이 1박 이상 산행할 때 알아야 할 에티켓을 소개한다.   ❶ 여럿이 가면 짐 나눠 메야 | 국립공원 대피소에서 자든, 백패킹을 하든, 공적으로 발생하는 짐과 음식이 있다. 즉석밥과 이소가스를 대피소에서 판다고 해도 가져가야 하는 짐이 있기 마련이다. 준비 과정에서 공용 짐은 얼마나 되는지, 식단은 개인 음식.. 2024. 7. 12.
횡성 여행 코스, 여름 가족 여행으로 가볼 만한 1박 2일 여행 여름 가족 여행으로 가볼 만한 횡성 여행지 ֎ 나만의 찐빵 만들기, 안흥모락모락 찐빵마을֎ 아찔한 스릴 만점 드라이브, 횡성 루지체험장֎ 화덕 밥 짓기와 화전 움막 체험, 고라데이마을֎ 숲속에서 마시는 차 한 잔, 미술관 자작나무숲강원도 횡성에는 안흥찐빵체험부터, 신나는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루지 등이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데요. 올여름 가족 여행으로 가볼 만한 횡성 1박 2일 여행 코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추천 코스 ⭐안흥찐빵 모락모락마을 - 횡성 루지체험장 - 고라데이마을 캠핑 - 미술관 자작나무숲   안흥찐빵 모락모락마을 안흥찐빵 모락모락마을은 횡성을 대표하는 특산물인 안흥찐빵을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곳입니다.이곳에는 찐빵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찐빵관부터 안흥찐.. 2024. 7. 12.
[오늘의 운세] 7월 12일 금요일(음력 6월 7일 丁丑) 36년생 일단 한걸음 내딛는 것부터 시작. 48년생 있는 역량 다 쓰지 마라. 60년생 저평가된 종목 눈여겨봐야. 72년생 팔자 도망은 못 하는 것인가. 84년생 애정 운 살아나는 시기. 96년생 어설픈 완벽주의는 자신과 주변만 힘들게 할 뿐.  37년생 동업은 손해 적지 않을 듯. 49년생 자기 운명 사랑할 줄 알아야. 61년생 음주 주의하면 몸이 편안. 73년생 돈 떨어지니 용기도 떨어지는가. 85년생 일방적 밀어붙이기보다 상황 봐가면서. 97년생 괴로움 뒤 즐거움은 더 값진 법.  38년생 영웅호걸도 때 만나야 영웅. 50년생 다급해도 오리는 홰에 오르지 않는다. 62년생 남 좋은 일 되더라도 남는 장사. 74년생 꿈 실현 위해선 간절한 도전 필요. 86년생 쓰러졌을 때 내일을 생각하라. 98년생 .. 2024. 7. 12.
'두둑한 턱살' 그냥 뒀다간… 고혈압, 당뇨병도 생긴다? 턱 살  턱에 살이 많으면 외관상 둔탁해보이는 느낌을 줄 뿐 아니라 건강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 가수 이상민(50)이 지난 6월 23일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 턱 지방 흡입과 턱 실리프팅 수술을 받은 것도 '건강 문제' 때문이라 밝힌 바 있다. 실제 턱에 살이 많으면 호흡곤란이 심해져 수면무호흡을 유발하고, 이로 인한 각종 합병증 발생 우려까지 높아진다.팽팽클리닉 임지연 대표원장은 "턱과 목에 지방이 많으면 수면무호흡'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이중턱이거나 목둘레가 굵어 지방이 축적되면 호흡 경로가 지방에 눌려 좁아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같은 이유로 깨어있는 동안에도 숨소리가 거칠어지고, 잠들고 난 뒤에는 같은 원인으로 인해 '코골이'가 발생한다"고 했다. ​실제 ▲목.. 2024. 7. 12.
뒤틀린 골반·허리에 좋은 ‘호흡 브릿지’ 운동 스트레칭이 때로 관절에 독!  스트레칭만 무턱대고 하면 관절만 상할 수 있다.   평소 운동 좀 한다 싶은 사람들에게는 ‘가동범위’라는 말이 익숙할 것이다. 관절의 가동범위가 넓어야 운동 효과는 물론, 부상도 방지할 수 있다는 명제는 헬스인들에게 ‘진리’와도 같기 때문이다. 이 ‘진리’를 몸소 실천하기 위해 대부분이 사람들이 하는 선택은 스트레칭이다. 관절의 유연성을 기르기 위해 때로는 통증도 참아가며 스트레칭을 한다.그런데, 스트레칭은 때로 관절에 도움은 커녕 독이 될 수도 있다. CNN과 함께 그 이유를 알아보자.   ◇ 스트레칭, ‘만능 열쇠’ 아니다 컨디셔닝 운동에 관한 권위자이자 미국에서 이른바 “가동성 전문가”로 유명한 다나 산타스는 CNN에 “유연성이 곧 관절 건강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 2024. 7. 12.
노화의 주범 '활성산소'...이 음식으로 제거하자 인체의 배기가스라고 불리는 활성산소. 인체가 대사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활성산소는 세포를 손상시키고 회복을 어렵게 만들어 노화를 포함해 심혈관 질환 등의 원인이 된다.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거나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노화와 각종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포도주베리류 과일딸기 등 베리류 과일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많다.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심혈관 질환과 고혈압을 예방하며, 유방암 등 각종 암 질환 예방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일시적이지만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어 수험생 공부에 도움을 준다.안토시아닌은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 키위, 자두에 풍부하다.적포도주와 케일적포도주에 들어있는 쿼세틴은 천연 보호막이라는 별명이 있다. 특히 강력.. 2024. 7. 12.
"많이 먹어도 살 안쪄" 오이만 먹으면 생기는 일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이란 게 있다. 식품 자체의 칼로리가 적은데다가 이를 먹고 소화하는 과정에서 많은 칼로리가 소모돼, 오히려 살을 빼준다고 알려진 식품들이다. 실제로 이런 식품을 먹는다고 해서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지만 흡수되는 칼로리가 다른 식품에 비해 적어 '마이너스'라는 이름이 붙었다.대표적인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은 셀러리, 양배추, 오이, 브로콜리 등이다. 이들 채소는 주로 식이섬유로 수분으로 이뤄져 있다. 식이섬유는 인체 내 소화 효소가 없어 위장 운동을 촉진하고 흡수되는 칼로리는 적다. 수분 함량은 50~70%로 높아 자체의 칼로리도 낮다. 게다가 다른 식품과 함께 먹으면 탄수화물이나 지방에 붙어 체내 흡수를 막는 작용도 한다. 칼로리가 약 390㎉/g인 등심 돈가스에 식이섬유를 4% 첨.. 2024. 7. 12.
아삭아삭 톡 쏘는 맛… 더위에 지친 입맛 살려주는 ‘건강 피클’ 제철 햇양파와 양배추 등의 채소류 외에 파인애플, 블루베리 등 과일도 피클로 만들 수 있다.  아삭아삭 톡 쏘는 맛의 ‘피클’은 더위에 지친 여름 입맛을 돋우는데 효과적이다. 유튜브 요리 채널마다 다양한 피클 요리법이 나오는데 ‘소금, 설탕, 식초, 물’의 비율이 맛을 좌우한다. 과다한 염분이 걱정된다면 소금과 물의 양을 조절해 식재료 천연의 맛을 살려준다. 최근에는 제철 햇양파와 양배추 등의 채소류 외에 파인애플, 블루베리 등 과일도 피클로 만들 수 있다. 피클은 만든 직후 밀폐용기 뚜껑을 닫아버리면 아삭한 식감이 사라질 수 있다. 충분히 식힌 다음 밀폐해야 아삭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다. 여름철 입맛 돋우는 ‘건강 피클’을 알아본다.  ◆ 양배추 피클양배추는 샐러드나 쌈채소로 많이 먹지만 피클로 만들.. 2024. 7.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