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을 열면 마음이들어오고. 마음을 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우리 함께라서 행복한 세상...건강하게 행복한 하루 지내세요.

여행

5월 꽃구경 가볼 만한 전국 등나무꽃 명소 4 (개화시기)

白馬 2024. 5. 21. 05:55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 보랏빛 등나무꽃을 만나고 싶은 분

֎ 등나무꽃 명소와 개화 시기가 궁금한 분

֎ 특별한 등나무꽃 인생 샷을 남기고 싶은 분

점점 뜨거워지는 햇살 아래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주는 보랏빛 등나무꽃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마치 포도송이처럼 주렁주렁 열리는 등나무꽃은 정말 아름다운데요. 5월 꽃구경 떠나기 좋은 전국 등나무꽃 명소를 소개해 드립니다.

⭐ 추천 장소 ⭐

담양 한국대나무박물관, 남원 구 서도역, 밀양 밀양댐생태공원, 남해 냉천갯벌체험장

 

 

담양 한국대나무박물관

◇ 위치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죽향문화로 35

◇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

◇ 이용요금 : 성인 2,000원 / 청소년 1,000원 / 어린이 700원 / 만 6세 이하, 만 65세 이상 무료

◇ 문의 : 061-380-2909

◇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우리나라 대표 대나무 여행지로 손꼽히는 담양에는 한국대나무박물관이 있습니다. 대나무 공예를 보존하고 계승하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자, 5월 꽃구경하기 좋은 등나무꽃 명소이기도 해요.

한국대나무박물관 오른편에는 대숲산책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작은 개울과 나무다리가 예뻐서 산책하기에 참 좋은데요. 대숲산책길 근처, 공공시설사업소 뒤편에 등나무꽃 스폿이 숨어 있습니다.

동그란 원형 벤치를 감싼 등나무가 마치 보라색 지붕을 만들어주는 것 같은데요. 올해에도 등나무꽃이 가득 피었습니다. 박물관에서는 다양한 죽공예품과 대나무 미디어아트를, 야외에서는 울창한 대숲과 등나무꽃을 만날 수 있어요. 초록의 대숲과 보랏빛의 등나무꽃 지붕의 아름다운 조화를 한국 대나무 박물관에서 만나보세요.

 

 

남원 구 서도역

◇ 위치 :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서도길 32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063-620-6165 (남원시 관광과)

◇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남원 서도역은 1932년에 지어진 목조 기차역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건물 폐역으로 소설 '혼불'의 주요 무대이자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시간이 멈춘 것 같은 특유의 분위기로 인생 샷 명소이기도 합니다.

과거 서도역의 모습과 촬영장으로 사용된 흔적이 남은 역 내부를 둘러보고 나오면 오래된 안내판과 철길, 그리고 핑크빛으로 펼쳐진 꽃잔디가 보입니다. 철길을 따라 시원하게 뻗은 메타세쿼이아도 보이는데요. 그 길을 따라 조금만 걸으면 등나무 터널이 있습니다.

커다란 등나무와 짧지만 울창한 터널이 멋진 포토존이 되어 주는데요. 터널 앞에 놓인 벤치에 앉아 인생 샷을 남기는 것도 좋습니다. 개화시기가 5월인 등나무꽃은 현재 조금씩 피고 있는 중이니 옛 감성 가득한 등나무꽃 터널을 만나러 남원 서도역으로 떠나 보세요.

 

 

밀양 밀양댐생태공원

◇ 위치 : 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고례리 1759-2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055-359-3366 (밀양댐 물문화관)

◇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밀양댐 생태공원은 댐 조성 당시 만들어진 곳으로 물문화관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양한 수생 동·식물의 서식 공간이자 드라이브 코스이기도 한 이곳은 밀양의 대표적인 등나무꽃 명소입니다.

걷기 좋은 산책로와 자연 속에서 휴식하기 좋은 벤치가 어우러진 공원 곳곳에서 등나무꽃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역시 가장 유명하고 또 멋진 등나무꽃 스폿은 바로 등나무꽃 테마 정원입니다. 밀양댐생태공원 중앙광장의 삼각 조형물 뒤편으로 등나무 터널이 쭉 이어집니다.

넓고 긴 터널을 빈틈없이 채우는 등나무꽃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줍니다. 터널 중간은 돔처럼 위로 동그랗게 솟아 있는데요. 이러한 형태 덕분에 마치 등나무꽃 궁전에 들어선 듯한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이제 막 등나무꽃이 피어나기 시작했으니 드라이브와 5월 꽃구경을 함께 즐기고 싶다면 밀양댐생태공원에 방문해 보세요.

 

 

남해 냉천갯벌체험장

◇ 위치 : 경상남도 남해군 창선면 동부대로 2810-13

◇ 운영시간 :

· 등나무 쉼터 : 연중무휴

· 갯벌 체험 : 3월~11월 초

  *일별 운영시간 상이

◇ 이용요금 :

· 등나무 쉼터 : 무료

· 갯벌 체험(대여 장비 포함) : 성인 10,000원 / 어린이 8,000원

◇ 문의 : 0507-1407-5421 (냉천어촌체험휴양마을)

◇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남해 냉천갯벌체험장은 바닷가를 배경으로 등나무꽃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갯벌 혹은 바다와 함께 보랏빛 등나무꽃을 감상하는 남해의 대표적인 등나무 명소예요.

갯벌체험장 주차장에 위치한 휴식 공간이 바로 등나무꽃 명소인데요. 바다를 닮은 파란 벤치가 놓여 있어 하늘과 바다, 등나무꽃이 어우러진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은 공간이에요.

이곳은 갯벌체험장의 쉼터로 바로 앞 갯벌에서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장화나 장비도 대여 가능해 두 손 가볍게 방문하더라도 갯벌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올해 남해의 등나무꽃은 개화시기보다 조금 일찍 피기 시작했다고 하니 바다와 등나무꽃을 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남해로 떠나 보세요.


오늘의 날씨

* 오늘 하루도 즐겁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