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을 열면 마음이들어오고. 마음을 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우리 함께라서 행복한 세상...건강하게 행복한 하루 지내세요.

등산

설악산에 새 등산로 생기나?

白馬 2024. 4. 9. 05:47
 

울산바위 부근 달마봉 탐방로 개설 추진

 

속초 방면에서 본 달마봉. 가운데 불쑥 솟은 암봉이다.
 
 

속초시가 설악산 울산바위 부근의 635m 바위봉우리인 달마봉 등산로 개설을 추진한다. 3월 7일 속초시는 목우재~달마봉~계조암에 이르는 6㎞의 달마봉 등산로 개설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역주민 요구와 관광자원으로서의 높은 활용 가치를 지녔으며, 현재 침체된 설악동 관광의 새로운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방편이다. 

 

달마봉은 울산바위 곁에 있어 경치가 빼어나고 설악동 신흥사에서 비교적 가까워 등산객은 물론 관광객들의 발길까지 끌 수 있다는 판단이다. 달마봉은 비법정탐방로임에도 임시개방 때마다 발길이 대거 몰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열린 달마봉 등산대회. 

 

이에 따라 올해 등산로 개발과 관련된 용역을 통해 기초자료 확보와 국립공원과의 협의를 통해 행정절차 진행을 위한 사전 준비를 마칠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공원자연보존지구 내 공원시설 입지 적정성과 공원계획 변경 등 탐방로 개설에 필요한 기본요건을 갖춘 뒤 본격적으로 사업에 나설 방침이다.

 

형상이 달마대사의 모습을 닮아 이름 붙여진 달마봉은 설악산국립공원 외설악지구에 위치한 해발 635m의 암봉이며, 신흥사 동쪽에 솟아 있다. 속초시는 2012년 달마봉 탐방로 개설을 추진했으나 환경단체의 반대와 문화재관람료 징수 문제 등에 부닥쳐 사업 추진이 중단되었다. 

그러나 지난해 문화재관람료가 폐지되면서 토지 소유주인 신흥사도 긍정적인 입장을 보인 것으로 알려져 달마봉 등산로 개설에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오늘의 날씨

* 오늘 하루도 즐겁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