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문을 열면 마음이 들어오고. . . 마음을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 국내의 모든건강과 생활정보를 올려드립니다
생활

물은 먹기 싫은데 수분 보충하려면?

by 白馬 2024. 3. 22.

 

맛·건강 모두 얻는 식품 7選

 

수분 보충을 위해 먹기 좋은 식품들을 소개한다. 

 
 

건강을 위해 적절한 수분 보충은 필수다.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하면, 성인 하루 물 권장 섭취량은 1.5~2L다. 하지만 물은 아무 맛이 없어 습관처럼 챙겨 마시기 쉽지 않다. 

 

물을 마셔서 수분을 채우는 방법 외에, 음식 섭취를 통해 부족한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 이러한 식품들은 수분 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수분 보충을 위해 먹기 좋은 식품들을 소개한다.

◆오이

오이는 95%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물 대신 먹어도 충분히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또한, 칼로리는 13kcal에 불과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한편, 오이는 껍질째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오이의 껍질에는 에라테린,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소화를 원활히 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당근

오독오독, 딱딱해 보이는 당근은 의외로 수분 함량이 높은 채소이다. 당근의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있고 비타민 A, C도 풍부해서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호박

호박은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수분 함량이 높고 포만감도 크다.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 하여 부기를 빼는데 효과적이다.

◆양상추

샐러드로 많이 먹는 양상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지방간과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토마토

톡 깨물면 수분이 가득 느껴지는 슈퍼푸드 토마토는 약 94%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다. 식이섬유와 단백질 뿐만 아니라 리코펜과 같은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된다.

◆샐러리

다량의 수분을 포함하고 있는 샐러리는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을 정도로 칼로리가 낮다. 

식욕 억제에 도움을 주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효과적이다.

◆플레인 요거트

설탕, 과일이 들어있지 않은 플레인 요거트의 수분 함량은 85~88%에 달해 과일과 채소 못지 않게 수분 보충에 좋다. 

 

요거트는 위장에서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하여 배가 부풀어 오르는 증상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단백질과 전해질, 칼슘의 좋은 원천으로서 건강 증진 효과도 있다.


오늘의 날씨

* 오늘 하루도 즐겁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