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문을 열면 마음이 들어오고. . . 마음을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 국내의 모든건강과 생활정보를 올려드립니다
여행

“걸으면서 힐링”… 북서울꿈의숲 4.4㎞ 둘레길 조성 완료

by 白馬 2023. 11. 17.

 

서울시는 공원을 관통하는 도로(오현로·왕복3차로)로 단절된 오동공원(오패산)을 보행체계로 연결하기 위한 북서울꿈의숲 둘레길 조성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북서울꿈의숲 둘레길'은 인위적으로 숲길을 새롭게 조성한 것이 아닌 북서울꿈의숲과 오동공원 내 기존 산책로를 활용해 오패산과 벽오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아우르는 최적의 코스로 선정했다.

 

그동안 도로 중심 2개의 관리청(북부공원여가센터와 강북구청)으로 이원화돼 관리했으나 기존 산책로를 통일된 기준으로 정비해 두 개의 공원을 하나로 연결하는 보행체계를 마련한 것이다.

 

주요 코스는 북서울꿈의숲 방문자센터~강북문화정보도서관~오동쉼터~오동교~북서울꿈의숲 방문자센터다. 공원 내 산책로와 숲길, 마을길 등을 아우르는 총 4.4㎞ 순환형 둘레길로 성인 걸음으로 1시간20분 정도 소요된다.

 

코스는 대부분 경사가 완만해 노약자, 어린이, 임산부 등 보행약자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벽오산 숲길 산책로는 바닥을 흙길로 정비해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재탄생 시켰다.

 

돌계단 등 기존 숲길 내 위험요인을 정비하고 노후된 기존 전망대는 확장 및 교체했다. 둘레길 주변 불필요한 샛길은 폐쇄하고 훼손된 산림을 복구해 시민들의 안전 뿐만 아니라 훼손된 산림생태 복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단풍이 들어 더욱 걷기 좋은 가을날, 많은 시민들이 끊김 없이 연결된 북서울꿈의숲의 새 둘레길을 걸으며 일상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숲에서 힐링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늘의 날씨

* 오늘 하루도 즐겁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