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문을 열면 마음이 들어오고. . . 마음을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 국내의 모든건강과 생활정보를 올려드립니다
여행

경기관광공사 추천 피크닉 명소 4곳

by 白馬 2023. 4. 25.

주말 봄 나들이 한번 해볼까?

 

◇ 경기 광주시 도척면 화담숲 

 

봄의 상징인 벚꽃이 올해는 일찍이 모습을 감췄지만, 벚꽃만큼 아름다운 봄꽃이 나들이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경기관광공사가 4~5월에 가보면 좋을 수도권 지역  '봄날 피크닉 명소' 4곳을 추천했다.

 

◆ 광주 화담숲 ‘봄 수선화 축제’

 

2013년 정식 개원한 경기 광주의 '화담숲'은 2006년 4월 조성을 시작으로 16만 5265㎡ (약 5만평) 부지에 16개의 테마 원과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4000여 종을 수집하여 전시하고 있다.

‘정답게 이야기 나눈다’는 의미에서 화담(和談)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 곳은 자연, 그리고 동행자와 담소를 나누듯이 각종 식물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화담숲 자작나무숲에서는 3월 31일(금) ~ 4월 30일(일)까지 '봄 수선화 축제'가 열린다.

사전 예약제로 입장이 가능하여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예약 및 방문이 가능하다. 도보로 화담숲을 둘러보거나 모노레일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전체를 관람하는데 시간은 약 2시간 정도 소요된다.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 문의 : 031-8026-6666

◇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휴원 월요일 / 사전예약 필수 / 입장 마감 : 오후 5시

 

◇ 경기 양평군 양평읍 들꽃수목원

 

◆ 남한강변으로 떠나는 봄꽃 나들이, 양평 들꽃수목원

 

봄을 맞이한 4월의 양평 들꽃수목원은 벚꽃, 진달래, 산수유, 개나리 등이 싱그러운 계절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다.

2003년 7월 산림청에서 정식 인가를 받아 운영 중인 이 곳은 약 3만여 평의 규모로, 자연을 벗 삼아 휴식을 취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힐링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야생화 단지, 허브 정원, 자연생태 박물관, 식물원, 연꽃이 자라는 연못 등의 다양한 테마로 운영 중이다.

프러포즈 가든, 열대 온실, 산수유 산책로 쉼터 등은 수목원의 인기 코스로 애용되기도 한다.

현재 2023 봄 체험학습을 운영 중이다.

수목원 관람을 비롯해 화분에 방울토마토 모종 심기, 모기 퇴치제 만들기, 비눗방울 놀이 등 6월 중순까지 실시된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수목원길 16

◇ 문의 : 031-772-1800

◇ 운영시간 : 오전 9시30분 ~ 오후 6시

 

◇ 경기 군포시 속달동 수리산도립공원 숲속놀이터

 

◆ 아이들이 행복한 봄날 놀이터, 군포 수리산도립공원 숲속놀이터’

 

'군포 수리산도립공원 숲속놀이터'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자연 친화적 공간으로, 어린아이들이 미끄럼틀과 간이 암벽을 체험할 수 있게끔 활용하고 있다.

수리산은 군포 시민들의 중요 휴식처로 2009년 7월 도립공원으로 지정됐다. 슬기봉(451m)을 중심으로 북쪽에는 태을봉(489m)과 관모봉(426m) 일원까지 포함하고 있다.

숲속 놀이터 앞에는 시원스럽게 뻗은 잔디밭이 있어 피크닉 장소로 방문객들이 이용하고 있다. 놀이기구들은 목재로 구성되어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되었다.

연령대가 낮은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미끄럼틀과 간이 암벽을 체험할 수 있는 작은 클라이밍 시설도 눈길을 끈다.

4월에는 자연생태를 관찰하는 학습의 장이 열린다. 작은 연못과 실개천에는 봄날 개구리들의 울음소리가 정겹게 들려온다.

어른들이 아이와 함께 놀이시설을 이용하며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 주소 : 경기 군포시 속달동 279

◇ 문의 : 031-8008-8265 (수리산도립공원 탐방안내소)

◇ 운영시간 : 연중 운영

 

◇ 경기 포천시 신북면 나남수목원

 

◆ 20만평 임야에 펼쳐진 책과 자연의 만남, 포천 ‘나남수목원’

포천 나남 수목원은 조상호 나남출판 회장이 40년 넘게 출판사업을 하면서 사회 환원의 일환으로 설립한 수목원이다.

‘나무처럼 살고 싶고, 나무처럼 늙고 싶다’는 조상호 회장의 철학이 담겼다.

수목원 곳곳에는 헛개나무, 밤나무, 느티나무 자작나무, 묘목이 군락을 이루며 자라고 있다.

나남수목원의 상징인 책 박물관은 출판인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지성의 숲을 함께 조성하자는 의미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책 박물관과 함께 4만5천 그루의 자작나무 숲, 백송 50그루가 포함된 반송 단지, 무궁화 단지 등이 볼거리를 제공한다.

북쪽에 위치하여 아직 개화 시기가 늦다. 수목원이 화사한 꽃으로 물들려면 5월 정도가 되어야 한다. 끝물 봄 피크닉을 계획 중이라면 이 곳을 추천한다.

◇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1196번길 56 (갈월리 231-4)

◇ 문의 : 031-533-7777

◇ 운영시간 : 오전 10시~오후 6시 /사전예약 필수 / 평일 운영 안 함


오늘의 날씨

* 오늘 하루도 즐겁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