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문을 열면 마음이 들어오고. . . 마음을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 국내의 모든건강과 생활정보를 올려드립니다
요가

미세먼지 걱정 없이 집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 4가지

by 白馬 2021. 2. 24.

 

미세먼지 걱정에 밖에서 조깅하는 것이 걱정되거나 헬스장에 가기 귀찮다면, 집이나 사무실 등 어디에서나 할 수 있는 맨몸 유산소 운동을 통해 몸의 군살을 제거하고, 탄탄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운동을 참고하세요.

 

 

미세먼지 걱정 없이 집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 4가지

1. 스쿼트 변형 자세

 

두 다리를 엉덩이 넓이보다 살짝 넓게 벌린 채 서줍니다. 발가락은 바깥쪽을 가리키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몸의 무게 중심을 발꿈치에 실어준 후, 엉덩이를 낮추어주며, 두 팔은 머리 위로 뻗습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팔도 몸 양 옆에 둡니다. 이 동작을 총 30회 진행합니다.

 

 

2. 플랭크 잭 자세

 

플랭크 자세를 취합니다. 어깨는 손목 바로 위에 있도록 하고, 머리에서 발끝까지 온 몸이 꺾이는 부분 없이 일자가 되도록 하며, 두 다리는 모아줍니다. 그리고 점프하면서 두 다리를 넓게 벌렸다가 다시 오므리면 1회가 완료됩니다. 골반이 흔들리지 않도록 점프하고, 몸이 천장 방향으로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총 15회 진행합니다.

 

 

3. 플랭크 변형 자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두 다리로 점프하여 두 팔 바깥 쪽에 위치시킵니다. 이 때 자세가 딥 스쿼트 자세와도 같습니다. 두 팔은 바닥에서 떼지 않으며, 다시 점프하여 원래의 플랭크 자세로 돌아갑니다. 총15회 진행합니다.

 

 

4. 마운틴 클라이머 자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복근에 힘을 주고, 오른쪽 무릎을 가슴팍쪽으로 끌어 올립니다. 발가락은 바닥에서 떼줍니다. 다시 원래의 플랭크 자세로 돌아갑니다. 다리를 바꿔서, 이번엔 왼쪽 무릎을 가져다가 올립니다. 계속해서 다리 방향을 바꾸어가면서 실행하며, 총 15회 진행합니다.



오늘의 날씨

* 오늘 하루도 즐겁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