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문을 열면 마음이 들어오고. . . 마음을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 국내의 모든건강과 생활정보를 올려드립니다
여행

혼행족 동행자 찾은 이유 1위 '여행 경비 절감', 동행자 많이 찾은 여행지는?

by 白馬 2018. 8. 5.
               

혼밥·혼술의 유행은 혼자 여행을 떠나는 혼행까지 확대됐다. 이러한 나 홀로 여행자들은 오롯이 나만을 위한 여행을 즐기지만, 필요에 따라 동행자를 구해 함께 여행하기도 한다. 한국인 나 홀로 여행자들이 꼽은 여행 동행자를 구한 경험과 이유, 동행자 찾기가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진 여행지를 살펴보자.

    한국인 나 홀로 여행자, 여행 동행자를 찾은 경험에 응답자의 15%는 '동행자 찾기만 해보고 같이 여행 다니지는 않았다'라고 답했다. 이들 중 27%는 실제로 '동행자와 여행을 다녔다'라고 응답했다.
     

    나 홀로 여행자들이 혼자 떠난 여행에서 동행자를 찾은 이유는 무엇일까. 이들이 꼽은 첫 번째 이유는 식비나 교통비 등의 '여행 비용 절감을 위해서'가 26%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 위해서' 22%, '혼자 다니기 무서워서' 21%, '혼자 다니기 외로워서' 15%, '새로운 경험' 11% 순으로 온라인에서 동행자를 찾기를 시도했다.


    여행 동행자 찾기가 가장 활발한 여행지로는 응답자의 44%가 '유럽'을 꼽았다. 이어 '동북아시아(일본, 중국 등)' 33%, '동남·서남아시아(싱가포르, 베트남 등)' 11%, '북미' 4% 순이었다.

오늘의 날씨


* 오늘 하루도 즐겁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