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문을 열면 마음이 들어오고. . . 마음을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 국내의 모든건강과 생활정보를 올려드립니다
생활

치즈와 와인, 궁합에 맞게 먹어볼까?

by 白馬 2017. 12. 25.

크리스마스와 송년, 신년을 앞두고 여러 모임이 많은 시기이다. 모임에서 분위기를 돋우기 위해 와인을 많이 마시는데, 같은 와인이더라도 그에 맞는 치즈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게 와인과 치즈를 즐길 수 있다.

치즈와 와인은 공통적으로 발효과정을 거친다. 숙성도에 따라 풍미와 맛이 다양한 치즈는 특히 와인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이에 농촌진흥청은 와인과 샐러드, 간식용으로 잘 어울리는 국내산 자연치즈를 소개했다.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은 신선치즈
스파클링 와인이나 화이트 와인과 어울리는 '모짜렐라치즈 토마토 샐러드'.
스파클링 와인이나 화이트 와인과 어울리는 '리코타츠즈 딸기샐러드'.

모짜렐라, 리코타 등 신선치즈는 치즈의 기분 좋은 신맛과 신선한 우유의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스파클링 와인이나 산뜻한 화이트 와인과 잘 어울린다.


레드 와인은 반경성 숙성치즈
레드 와인과 어울리는 '고다치즈 명란바게트'.

고다, 체다 치즈 등의 반경성(유고형분이 40% 이상, 유지방이 9.8% 이상인 것) 숙성치즈는 치즈의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달콤하거나 단맛이 거의 없는(드라이) 레드 와인과 잘 어울린다.

와인과 함께 먹으면 좋은 요리로는 바게트 위에 명란을 섞은 마요네즈를 바르고 위에 고다치즈를 얹어 노릇하게 구워낸 ‘고다치즈 명란바게트’와 모짜렐라치즈와 토마토를 곁들인 샐러드를 추천한다.

할루미치즈 꼬치.

치즈는 단백질, 칼슘 등 영양공급식품으로 각종 간식과 샐러드용으로 안성맞춤이다. 구워먹는 할루미 치즈는 약한 불에 살짝 구우면 특유의 쫀득한 식감과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버섯·과일·채소와 잘 어울려 영양식 요리로 즐길 수 있다.

오늘의 날씨


* 오늘 하루도 즐겁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