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문을 열면 마음이 들어오고. . .마음을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 국내의 모든건강과 생활정보를 올려드립니다

2024/07/179

Rain dance / Melanie Safka Rain dance / Melanie Safka  I'd like to give you one this time I'd really like to explainBut all I do is play my heart and soul outand do a dance for rainI'd like to be clear but the words are oldFirst person songs about second hand rolesI'd like to play you one this time I'd like to explainBut all I do is play my heart and soul out and do a dance for rainLet it rain rain rain.. Let it rainAll I.. 2024. 7. 17.
안양 숲속길ㆍ도심 속 예술 산책 구 '안양풀장'에 자리잡은 안양예술공원  전망대에서 본 안양예술공원    숲속 길을 산책하며 자연과 어우러진 예술작품을 감상한다면 어떤 느낌이 들까.시내 공원이나 산책로, 인도에 설치된 예술작품은 도시의 조경을 어떻게 구성하고 있을까.이런 질문을 갖고 공공예술 프로젝트 20주년을 앞둔 경기도 안양을 찾았다. ◇ 삼성산 안쪽에 있는 안양예술공원안양시 만안구 안양예술공원이 있는 자리는 시대에 따라 변천을 겪었다.이곳에선 1930년대 삼성산 계곡물을 이용한 '안양풀'이 문을 열었다. 1969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이후에는 안양유원지 간판이 내걸렸고 피서철이면 인파로 넘쳐났다.1977년에는 대규모 홍수가 나면서 큰 피해를 봤다. 시간이 지나 2006년 안양예술공원이라는 새 이름을 얻게 됐다.지하철과 마을버스를 .. 2024. 7. 17.
여름엔 역시 동해! 어달해변과 대진해변에서 즐기는 푸른 바다 어달해변 방파제 양쪽 끝에 서 있는 등대 피서가 당장의 숙제가 되는 때가 왔다. 행여 더운 기운이 밀고 들어올까 싶어 문이든 창이든 꽁꽁 닫아둔 채로 에어컨에 의지하지만 밀폐된 실내에서 느낄 답답함까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이럴 때일수록 더위를 피할 여행지로 바다만 한 곳이 또 있을까. 광활한 바다 앞에서라면 맹렬한 더위도 힘을 잃을 게 분명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모래 해변에서만 누릴 특별한 체험까지 할 수 있다면 닫힌 공간에서 느끼던 갑갑함 따위 모두 잊을 것만 같다. 대진항 주변 강원도 동해시에선 바다 풍경을 무시로 접한다. 짙푸른 수면과 하얀 파도를 보고 있노라면 불볕더위의 계절을 무사히 보낼 기운을 얻는다. 남쪽으로 묵호항과 북쪽으로 대진항 사이에 자리하는 어달해변은 여름 휴가철에도 피서객들이 .. 2024. 7. 17.
[오늘의 운세] 7월 17일 수요일 (음력 6월 12일 壬午) 36년생 산꼭대기에서 낚시하는 격. 48년생 수귀가 엿보니 물가에 가지 마라. 60년생 감당키 어려운 책임은 지지 않는 것이 상책. 72년생 말로 해결될 일 아닌 듯. 84년생 바쁠수록 침착성 잃지 마라. 96년생 금전 문제는 해결 기미 보인다.  37년생 식견은 넓히고 인격은 높이고. 49년생 작은 이익으로 대의 희생시켜서는 안 된다. 61년생 타인에게 의지해서는 해결될 수 없을 듯. 73년생 새사람도 새집도 3년. 85년생 다양한 분야 전문가와 소통하라. 97년생 요령 부리지 말고 원리 원칙대로.  38년생 알아서 병 되는 것도 있다. 50년생 오락과 유희에 함닉되지 않도록. 62년생 요행으로 뜻밖의 수익 기대. 74년생 한날한시에 난 손가락도 길고 짧다. 86년생 벌침 두려워하고선 꿀 먹을 수 없다.. 2024. 7. 17.
줄줄 흐르는 땀도?..아토피 피부염 악화 원인 4 수영장 소독약, 바닷물 염분도 뜻밖의 원인  줄줄 흐르는 땀도 아토피성 피부염을 악화시키는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아토피성 피부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저마다의 이유로 가려움과 염증이 심해졌다 가라앉기를 반복한다. 아직 확실한 치료법은 없다.하지만 악화시키는 원인을 피해가는 예방법을 알고 있으면 증상을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된다. 미국 건강 정보 매체 ‘에브리데이 헬스(Everyday Health)’ 등의 자료를 토대로 아토피 피부염을 덧나게 하는 예상 밖 요인을 알아봤다. 땀=아토피성 피부염은 일반적으로 겨울에 심해지지만, 환자 중 일부는 여름에도 증상이 악화한다. 열기가 염증 반응을 가속할 수 있지만, 직접적인 문제는 땀이다.땀이 증발하면 피부는 건조해지고 요소, 젖산, 염분 등이 남는다. 발진을 .. 2024. 7. 17.
“젊은 사람도 훅 간다”…10대부터 50대까지 무릎 통증 달라 십자 인대 파열, 무릎연골연화증, 퇴행성관절염 등이 통증 유발  나이대별로 무릎 통증을 일으키는 주원인이 다르다.   무릎이 아프면 활동력이 떨어져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 관절염 등의 질병은 무릎에 통증을 초래한다. 무릎이 아픈 이유는 나이대별로 다를 수가 있다. 젊은 층에서 주로 발생하는 무릎 질환도 있다. 이와 관련해 미국 건강·의료 매체 ‘헬스라인(Healthline)’ 등의 자료를 토대로 나이대별 무릎 통증을 유발하는 주원인과 대처법 등에 대해 알아봤다. 10~20대: 십자 인대 파열=각종 스포츠를 즐기는 젊은이들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무릎 질환은 관절염이 아니라 십자 인대 파열이다. 십자 인대는 무릎 위쪽 넓적다리뼈와 아래쪽 정강이뼈를 연결하는 아주 중요한 신체 부위로 무릎 관절 앞쪽과 뒤쪽.. 2024. 7. 17.
요리할 때 자주 넣는 ‘이 채소’… 다이어트에도 효과 있다 고추는 과일만큼 비타민C가 풍부하다.  매운맛을 내는 고추는 호불호가 갈리지만, 사실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한 채소다. 고추는 생으로 먹거나 요리에 넣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고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다.고추는 과일만큼 비타민C가 풍부하다.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풋고추 100g 속 비타민C 함량은 43.95mg이다. 고추의 비타민C는 사과의 20배, 귤의 3배 정도라고 알려졌다. 비타민C는 항산화 기능과 피로 해소, 면역력 강화에 좋다. 원래 비타민은 열에 약해 가열하면 손실되기 쉬운데, 고추에 함유된 비타민C는 조리해도 크게 손실되지 않는다. 고추의 매운맛 성분인 캡사이신이 비타민C의 산화를 막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고추에는 비타민B가 풍부해 음식물의 소화·흡수, 신진대사 증진, 뇌와 .. 2024. 7. 17.
호박나물에 호박전, 애호박 먹었더니… 몸에 어떤 변화가? 뇌세포 노화 늦추고...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줄여  애호박은 소화흡수에 좋고 칼륨, 비타민 B1, 비타민 C 등이 많아 피로를 덜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요즘 애호박이 많이 나오고 있다. 호박나물, 호박전에 호박된장찌개는 무더위에 지친 몸에 좋은 별미 음식이다. 호박선, 호박지짐이, 호박찜도 먹음직스럽다. 호박을 가늘게 채 썰어 국수나 수제비의 고명으로 얹기도 한다. 여름이 제철은 애호박에 대해 다시 알아보자. 뇌세포 노화 늦추고…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줄여애호박에 들어 있는 레시틴(lecithin)은 뇌세포의 노화를 늦추어 인지기능, 기억력 유지에 도움이 된다. 몸속 세포의 구조와 대사 작용에 필수인 인지질의 종류다. 인지질은 신경전달이나 효소의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레시틴은 핏.. 2024. 7. 17.
냉동 블루베리 그냥 먹으면 ‘대장균’ 드글드글… 씻어야 하는 경우는? 냉동 과일의 인기가 급증했다. 지난해 냉동 과일 수입량은 6만 4000톤으로 전년보다 6% 증가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생과일 물가가 증가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냉동 과일의 소비가 늘어난 게 원인으로 추정된다. 게다가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냉동 과일을 이용해 만드는 '얼음물 탕후루'의 인기로 냉동 과일 수요가 더 늘었다. 얼음물 탕후루는 냉동 과일을 얼음물에 넣었다가 먹는 것으로, 탕후루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디저트다. 냉동 과일 주변 얼음물이 과일 표면에서 얇은 얼음층을 형성해 바삭한 식감을 연출한다. 다만 이렇게 냉동 과일을 이용하기 전에 식품 유형란을 확인해야 한다. 씻어 먹어야 하는 제품도 있기 때문이다.제품 포장재의 식품 유형란에 '농산물'이라고 적힌 냉동 과일은 씻어 먹는 것이 좋다.. 2024. 7.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