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문을 열면 마음이 들어오고. . . 마음을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 국내의 모든건강과 생활정보를 올려드립니다
여행

"알뜰하게 여행하자"…전국 숙박시설·놀이공원 할인대전

by 白馬 2023. 5. 25.

'2023 해운대 모래축제'가 열린 지난 21일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다양한 모래작품을 구경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22일 막을 내리지만 모래작품은 오는 6월 6일까지 전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알뜰하게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전국 숙박시설과 놀이공원 할인권을 발급한다.

전국 숙박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30일부터, '놀이공원 할인대전'은 31일부터 시작한다. 침체된 국내 소비를 되살리고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자 6월 '여행가는 달'에 맞춰 추진한다.

 

호텔과 콘도, 모텔, 농어촌민박 등 국내 등록된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전체 물량 100만장 중 90만장을 상반기에 배포한다. 10만장을 포함한 잔여 수량은 하반기에 배포할 계획이다. 숙박 할인권은 미등록 숙박시설과 대실에는 사용할 수 없다.

 

할인권 발급은 '지역편'과 '전국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지역편'에선 이번 사업에 참여한 12개 광역시도 내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7만원 초과 숙박상품 구매 시 5만원 할인권을 제공하며, '전국편'은 전국 어느 지역에서나 5만원 초과 숙박상품 구매 시 3만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전남도 4월 이달의 추천관광지 신안 임자도 대광해변 튤립축제장.

 

할인권은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2004년 1월1일 이전 출생자를 대상으로 1인당 1회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미성년자는 발급이 불가하다. 할인권 발급 후 유효기간(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 안에 숙박 예약(결제 등)을 해야 하며, 예약 취소 등으로 기간 내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된다. 미사용자는 다음날 오전 10시부터 재발급받을 수 있다.

 

'지역편' 할인권 사용 시 '전국편' 할인권은 발급이 안 된다. 이번 행사는 모든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예정이다. 숙박시설이 행사 시기에 맞춰 합리적인 이유 없이 과도하게 가격을 올리는 경우 등은 소명 절차를 거쳐 제한할 방침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여행 계획이 있다면 반드시 사용 조건 등을 확인하고 예매할 것을 권한다. 각 참여사마다 다양한 추가할인권과 카드사 할인, 경품 이벤트 등도 준비하고 있어 꼼꼼히 비교한 후 할인권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또 중소여행사의 판촉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11번가 누리집에서 중소전문관(15개사 입점)을 별도로 운영한다. 관광 취약계층도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장애인 고객 전용 콜센터와 챗봇(인터파크)을 개설할 계획이다.

어린이날을 이틀 앞둔 지난 3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를 찾은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놀이공원 할인대전'은 오는 31일부터 7월31일까지 운영한다. 전국 각지에서 운영되고 있는 놀이공원 입장권 상품을 온라인 여행사(여기어때, G마켓, 위메프)를 통해 구매할 경우 1만원 할인권을 1인2매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재환 한국관광공사 부사장은 "6월부터는 코로나19 심각 경보가 해제되고 완전한 일상회복 단계로 진입하면서 관광업계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졌다"며 "내수 진작을 위한 대책 발표 이후 속도감 있게 사업을 준비한 만큼 사업의 적극적인 홍보와 모니터링을 통해 국민들과 업계가 수혜를 체감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오늘의 날씨

* 오늘 하루도 즐겁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