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문을 열면 마음이 들어오고. . . 마음을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 국내의 모든건강과 생활정보를 올려드립니다
요가

한 달 안에 유연해지는 매일 5분 요가 자세

by 白馬 2020. 12. 26.

 

요가 운동은 뻣뻣한 몸을 부드럽게 만들면서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관절의 가동 범위를 넓히면서 부상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자신의 신체 능력에 따라 강도를 조절하여 진행하고, 매일 조금씩이라도 반복하여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운동을 1분씩 반복하고, 심호흡과 함께 진행하세요. 한 달 안에 유연해지는 매일 5분 요가 자세를 소개합니다.

 

 

1. 비둘기 자세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고, 오른쪽 다리는 뒤로 뻗으면서 자세를 낮추세요.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리며, 발바닥을 골반 방향으로 당기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은 완전히 펴줍니다. 상체는 꼿꼿하게 세우고, 시선은 천장을 향합니다. 30초 동안 호흡하고, 반대편 다리를 앞으로 뻗으면서 동일하게 30초 반복하세요. 

 

2. 아기 자세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하체를 상체에 최대한 가깝게 붙이세요. 손으로 발가락을 잡아주면서 당겨줍니다. 호흡과 함께 1분 동안 스트레칭을 진행하세요. 

 

 

3. 고양이 기지개 자세

 

매트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무릎과 엉덩이를 같은 라인에 맞추고, 척추를 최대한 늘여준다는 느낌으로 운동하면 되는데요. 가슴이 바닥에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꼬리뼈에서 상체를 멀리 보낼 수 있도록 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4. 스핑크스 자세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팔뚝으로 몸을 지지하며, 상체를 일으키세요.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허리를 바닥으로 누르면서 척추를 스트레칭합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버티면서 호흡하세요. 

 

 

5. 개구리 자세

 

매트에 무릎을 꿇고 엎드려서 팔뚝으로 몸을 지지합니다. 그리고 양쪽 무릎의 라인을 동일하게 맞추면서 벌리세요. 자세를 낮추고,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엉덩이와 골반, 허벅지 등을 충분히 풀어주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오늘의 날씨

* 오늘 하루도 즐겁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