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창문을 열면 마음이 들어오고. . . 마음을열면 행복이 들어옵니다
  • 국내의 모든건강과 생활정보를 올려드립니다
생활

맛있고 건강한 밥, 쌀로 만든 일품요리

by 白馬 2019. 10. 29.

하얀 쌀밥은 반찬을 곁들이지 않으면 그 빛을 잃지만 쌀로 만든 일품요리는 단품으로 먹어도 한 끼 식사로 충분하다. 여기에 제철 식재료를 더하면 맛과 영양 두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본문이미지

참치소구운주먹밥
기본 재료
밥 2~3공기, 참기름, 통깨 약간씩
매운참치소 참치 통조림 1캔, 다진 양파 ¼개분, 다진 풋고추 1개분, 고추장 2큰술, 스리랏차 칠리소스 1큰술
고추장양념 고추장 2큰술, 양파즙․참기름 1큰술씩
 
만드는 법
1 참치 통조림은 체에 밭쳐 국물을 제거하고 분량의 재료로 무쳐둔다. 분량의 재료를 섞어 고추장양념을 만든다.
2 손에 참기름을 바르고 밥을 뭉쳐 소를 채워 넣고 손으로 뭉쳐 주먹밥을 만든다.
3 ②의 밥 표면에 고추장 양념을 바르고 180℃ 예열한 오븐이나 토스터에 겉면이 노릇할 정도만 구워 통깨를 뿌린다.
 
*매운 소가 들어가 있으므로 고추장 양념은 살짝 만 바르세요.
 
베이컨 시금치주먹밥
 
기본 재료
밥 2공기, 시금치 50g, 베이컨 10장, 검은깨 2큰술, 소금․참기름 약간씩
 
만드는 법
1 시금치는 씻어 소금물에 데쳐 물기를 짜고 송송 썬다. 따뜻한 밥에 시금치, 검은 깨, 소금, 참기름을 넣고 잘 버무린 후 긴 타원형으로 주먹밥을 빚는다.
2 ①의 주먹밥을 끓는 물에 살짝 데쳐낸 베이컨으로 말고 프라이팬에 굴려가며 노릇하게 익힌다.
 
*시금치의 수분을 잘 제거하여야 주먹밥을 빚을 때 갈라지지 않아요. 베이컨의 이음새 부분을 먼저 구운 후 익혀야 베이컨이 풀어지지 않아요.

멸치호두오니기리
기본 재료
밥 2공기, 김 ¼장, 통깨․소금물 약간씩
오니기리 소 잔멸치 ½컵, 다진 호두 3큰술, 설탕 1큰술, 조청․다진 마늘․참기름 1작은술씩, 깨소금 ½작은술, 간장․후춧가루․식용유 약간씩
 
만드는 법
1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 후 분량의 오니기리 소 재료를 넣고 호두와 멸치가 윤기가 나게 볶는다.
2 ①에 밥을 넣고 볶은 후 손에 소금물을 살짝 묻힌 다음 반 공기 정도의 분량을 손에 쥐고 동그랗게 모양을 잡은 뒤 구운 김을 굵직하게 채 썰어 사등분하여 주먹밥을 만든다.
 
* 다짐 육을 달군 팬에 볶으면 달라붙어 고슬고슬하게 볶아지지가 않아요. 차가운 팬부터 볶아서 고기에 윤기가 날 때 까지 충분히 볶아야 고슬고슬하며 누린내도 나지 않아요.


오늘의 날씨

* 오늘 하루도 즐겁게 *